본문 바로가기

몸튼튼 마음튼튼

갱년기 극복방법 알아놓기 갱년기 증상 극복 방법 소개


갱년기 극복방법 알아놓기 갱년기 증상 극복 방법 소개



여성이 나이가 들면 자연스럽게 난소가 노화가 되고, 여성이 생식하는 기능이 떨어지게 됩니다. 
여성호르몬이 더 이상 생산되지 않아 폐경이 되는데요.
 폐경 전후를 갱년기라 부르는데, 갱년기가 시작되면 신체나 정서적으로 급격한 변화가 온다고 해요.

얼굴이 빨개지고 열이 많아지며 밤에 잠을 잘 못이루는 등 신체적인 변화가 갱년기 증상으로 나타나기도 하지만

우울함과 불안감 등의 정서적으로 변화가 나타나기 때문에


자신도 갱년기 증상을 극복하도록 노력해야 하고,
주위에서도 꾸준히 관심을 갖고 갱년기 증상을 극복하도록 도와주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갱년기 극복방법은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고, 갱년기 증상을 극복해보도록 합시다.

 

 

갱년기 극복방법 중에 운동이 있습니다. 운동을 하면 혈액이 잘 흐르도록 해주고, 몸 안에 있는 노폐물이 바깥으로 나가도록 도와줍니다.

따라서 폐경 이후 발병률이 높은 심장병과 뇌졸중 등의 질환을 예방하여 주고, 
면연력을 높여주어 다양한 질환에 걸릴 위험을 막아준다고 합니다. 

또한 운동은 우리의 몸을 건강하게 할 뿐만 아니라 스트레스를 해소시키고
 기분이 좋아지는 호르몬을 분비시켜 갱년기 우울증을 극복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갱년기 극복방법으로 음식을 선별하여 먹는 방법이 있습니다. 갱년기에 여성호르몬이 많이 들어있는 음식을 먹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여성호르몬이 많이 들어있는 음식으로 콩, 석류, 칡, 대추 등이 있습니다.

또한 갱년기에는 칼슘이 부족하여 골다공증과 같은 골질환이 많이 생기게 됩니다.
따라서 칼슘과 비타민 D가 많이 들어있는 멸치, 시금치, 당근 등을 꾸준히 먹어주시는 것이
갱년기 증상을 극복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갱년기에는 우울증이 함께 오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 때 집에서 혼자 무기력하게 있기보다는 밖으로 나가 취미 생활을 하거나 
근처에 산책이나 나들이를 다녀오셔서 기분을 전환해 주는 것이 갱년기 극복방법으로 좋습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은 스트레스를 받지 않는 것입니다.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사람은 갱년기 증상이 더 길어지고 악화된다고 해요.

갱년기가 여성으로서 마지막이라는 생각 보다는
갱년기 자체를 자연스러운 현상으로 받아들이시는 마음가짐 또한 중요합니다.

이 때 주위 친구들이나 가족들이 따뜻한 위로와 함께 관심을 가져주시면
갱년기 극복방법을 실천하는 더욱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