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가요!! 키즈요가!!

척추 바른 자세교정을 위한 코브라 스트레칭 자세 운동법

 

혈액의 흐름을 도와주고 척추를 교정하는데 도움을 주는 코브라자세는 엎드릴수 있는 공간적 제약만 없다면 어디서든지 가능한 동작입니다. 오늘은 척주자세교정에 도움을 주는 코브라자세를 알아보고 자세교정스트레칭 요가로 응용하여봅니다.

 

효과

 척추와 다리선을 정리하고 등과 배 허리 근육을 자극하여 날씬하게 만들고 교정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소화가 잘되게 하여 주고 심장등의 내부 순환계통 기능을 좋게 하며 허리라인부터 골반까지의 신경을 자극함으로써 바른 척추자세교정에 이롭습니다.

척추자세교정 뿐만아니라 갑성선기능, 폐 그리고 신장에 효과가 있고 생리통등에 좋아 여성들에게 특히 도움이 됩니다. 

 

 

바닥에 복부를 천천히 대어 엎드려주고 두 다리를 모아 줍니다. 두손의 위치는 겨드랑이 가깝게 바닥을 짚어주면됩니다. 얼굴은 정면을 향하고 턱의 위치는 바닥에 살짝 닿게 합니다.

 

 바닥을 짚은 팔은 겨드랑이에 좀더 가깝게 위치하여 주고 자세를 다시 잡은후 들숨을 쉬면서 머리부터 어깨 그리고 가슴까지 자연스럽고 천천히 바닥에서 들어줍니다.

 

날숨을 쉴때 팔꿈치는 펴주고 손으로 바닥을 짚어 팔을 전체적으로 펴준후 상체를 세웁니다. 가슴은 활짝 열어준다는 느낌으로 최대한 펴고 고개는 뒤로 젖혀주었다가 정면을 바라보는 자세를 약 20초 유지합니다.

 

내려올때는 들숨을 쉬면서 천천히 배부터 바닥에 닿으면서 내려줍니다.

 

 

주의할점

허리나 고개젖힘은 무리하지 않게 합니다. 또한 두손은 정면에서 보았을때 양손의 위치가 균등하게 일자로 유지해야 합니다.

두손을 어긋나게 짚지않도록 주의하고 허리와 어깨는 반듯하게 방향이 비틀어지지 않도록 바른 자세를 유지합니다. 두발은 가지런히 모아 주어야 자세교정스트레칭으로 더욱 효과를 얻을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