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가요!! 키즈요가!!

굽은 등 펴기 위한 낙타자세 교정 운동

 

요가에서도 전신운동효과를 기대할수 있는 낙타자세는 허리와 복부에 힘을 주게 되며 자연스럽게 굽은등 운동 스트레칭으로 응용이 됩니다. 오늘은 굽은 등 교정 운동으로 활용할수 있는 낙타자세를 알아보고 굽은등펴기 효과를 함께 기대하여 보기로 합니다.

 

▶ 효과

1. 굽은등을 펴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2. 처진 어깨를 바르게 하여 줍니다.

3. 요통이나 어깨결림을 덜어주고 예방합니다.

4. 힙업효과로 엉덩이의 탄력성을 강화합니다.

5. 척추, 고관절, 목근육의 건강을 도모합니다.

 

운동 방법

 

 무릎을 바닥에 대고 발등을 곧게 펴서 역시 바닥에 밀착시킵니다. 무릎과 무릎사이는 어깨넓이 만큼 벌립니다.

 두손은 허리에 댄후 들숨을 쉬었다가 날숨을 내뱉으며 상체를 서서이 뒤로 젖혀줍니다.

 고개를 젖혀주면서 등을 뒤로 구부립니다. 자연스럽게 배와 가슴이 내밀어 지게 되어있는데 이때 항문의 괄약근에 힘을 주어주면 더욱 좋습니다.

손을 뻗어 발바닥을 잡되 엄지손가락이 발 바깥쪽을 향하게 합니다. 30초간 유지하며 복식호흡을 합니다.

허리를 손으로 받쳐주고 호흡을 정리하면서 몸을 일으켜줍니다.

 

 

낙타자세는 굽은 등 교정 운동으로도 좋지만 소화불량을 해결하는데에 좋고 허리근력을 늘려주는데에도 좋습니다. 더불어 굽은등펴기 뿐만 아니라 굽어있는 어깨를 가진 사람에게도 교정 효과가 좋습니다. 또한 췌장자극으로 인한 인슐린분비를 원활하게 하는데에도 효과가 높다고 하지요. 얼굴피부 탄력을 업그레이드해서 피부처짐 예방효과도 탁월합니다.

 

   

 

 

주의할점

 낙타자세는 척추와 허리근력 강화에 도움이 되어 스트레칭으로 활용하기 좋지만 허리가 좋지 않은 사람이 무리하게 따라하기엔 버거울수 있습니다.

할수 있는 만큼만 한다는 개념으로 요가자세를 따라하는것이 굽은등 운동 효과를 더욱 낼수 있으며 허리에 무리가 가지 않게 하는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