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야무지게 건강하게

무즙의 효능 각혈에 좋다는 무즙 만들기

무즙의 효능 각혈에 좋다는 무즙 만들기


무는 예로부터 우리나라에서 김치, 깍두기, 무말랭이 등으로 다양하게 활용되어 왔는데요.무는 비타민과 수분이 많이 들어있어 소화가 잘 되고 각혈에 좋은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오늘은 무즙의 효능과 각혈에 좋다는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합시다.

무는 두통을 해소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무는 두통이 심한 경우에 섭취를 하면 두통을 완화시키는데 좋다고 하는데요. 특히 코에 무즙을 묻혀주면 코 점막에 수분을 채워주고 기관지를 지나 머리까지 시원하게 해주기 때문에
코감기 및 편두통에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때문에 무즙의 효능 역시 위와 상동합니다.

무즙의 효능은 코피가 자주 나는 사람에게도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일시적인 코피가 아닌, 횟수가 잦고 잘 멈추지 않는 코피의 경우 무즙을 내어 정종에 약간 넣고 따뜻하게 데워서 하루에 반 잔씩 마시면 코피를 멎게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무즙의 효능은 피를 멈추는 작용도 하기 때문에 무즙을 코에 바로 몇 방울 떨어뜨리면 코피를 멎는 데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무즙의 효능이 소화를 돕습니다. 무즙에는 소화를 잘 되게하고 독성을 풀어주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특히 고기나 생선회 등을 먹을 경우 무즙을 함께 곁들여 마시면 단백질을 분해하여 소화를 도와준다고 합니다.또한 메밀과 같은 밀가루 음식을 섭취할 때에도 무에 들어있는 아밀라제 성분이 소화를 촉진시켜주기때문에 곁들여 먹으면 좋다고 합니다.

무즙의 효능은 여드름을 진정시키는데 효과적 입니다.
여드름 부위에 무즙을 묻히면 무즙의 효소가 진정시키고 독을 풀어주는 작용을 하여 여드름 치료에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무즙의 효능은 또한 이명을 치료하는데도 좋은 효능을 보입니다.
귀울림 증세가 심한 경우 무즙을 면봉에 묻혀 귀 안에 골고루 바르면 귀울림 증세가 나아질 수 있습니다.

무즙의 효능은 해열 작용에 좋은 효능을 보입니다.
무즙을 더운 물과 소금으로 간을 하여 마신 후 숙면을 취하면 열이 내리고 몸이 가뿐해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무즙의 효능은 평소에 흡연을 많이 하는 사람에게 좋다고 하는데요.
무즙은 니코틴을 중화시키는 해독작용을 하여 흡연자의 경우 무를 자주 섭취하는 것이 건강에 좋습니다.

이 처럼 다양한 효능이 있는 무를 어떻게 즙으로 내어 마실까요? 무즙 만들기를 소개하여 봅니다.


먼저 무즙 만들기 위해  무를 깨끗이 씻은 뒤 겉의 흙묻은 부위를 깎아 냅니다.그 다음 통무를 적당한 크기로 자른 뒤 강판이나 믹서기를 사용하여 갈아줍니다.

이처럼 갈린 무는 바로 섭취하게 되면 강한 맛으로 인해 먹기 힘들기 때문에 약 하루정도 냉장고에 보관한 뒤 무즙을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다양한 효능이 있는 무즙 만들기를 가정에서 활용하여 건강을 챙겨보는 것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