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야무지게 건강하게

산머루효능 사용법 두뇌발달에 좋은 음식 산머루의 효능

산머루효능 사용법 두뇌발달에 좋은 음식 산머루의 효능


산머루는 포도의 일종으로 포도의 조상이라 불립니다. 이는 포도보다 칼슘, 철분 등이 10배 이상 들어있어서 두뇌발달에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또한 항산화작용을 하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풍부하다고 하는데요.
그렇다면 오늘은 두뇌발달에 좋은 음식 산머류 효능과 산머루 효능 사용법을 소개해보도록 할게요.


산머루효능은 두뇌 발달에 좋은 음식 입니다.
산머루는 예로부터 수도승이나 고승들이 두뇌능력 향상과 집중을  먹었다고 전해져 왔습니다.산머루에는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두뇌의 활동을 활발히 하여 집중하고 학습 및 기억하는 능력을 촉진시키는것이 산머루의 효능 입니다.


또한 산머루효능은 마음의 안정을 되찾아주는 효과가 있어 초초함과 불안함을 완화시켜줍니다.때문에 스트레스로 인한 불면증이 있는 분들도 산머루를 복용하시면 불면증을 해소하는데 산머루의 효능이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산머루효능은 뼈에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산머루는 칼슘이풍부하게 들어있기 때문에 성장기 유아에게 혹은 쇠약한 노인분들에게도 아주 좋습니다. 또한 갱년기 여성분들이 골다공증 등 골질환이 많이 발생하는데 산머루를 드시면 골질환을 예방하는데 좋은 효과를 보인다고 합니다.
산머루의 효능은 특히 노인분들의 노인성 좌골과 신경통을 치료하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산머루효능은 독을 해소하고 풀어주는데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산머루에는 유기산이 다량으로 들어있다고 합니다.이러한 유기산 성분은 우리 몸속의 독성 물질을 해독하는데 중요한 성분이기에 우리 몸의 독을 해소하고 풀어주는데 산머루의 효능이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산머루 사용법은 산머루 열매를 꿀과 함께 재운 다음에 졸여서 복용하면 좋습니다.

또한 머루나무의 줄기를 잘라 끓는 물에 푹 삶은 후 우려내어 목욕할 때 목욕물로 활용하시면 독소도 내보내고 혈액을 원활하게 순환하여 준다고 하니 다양한 방법으로 사용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