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야무지게 건강하게

콜라겐이 많은 음식 피부 탄력에 좋은 콜라겐 음식

콜라겐이 많은 음식 피부 탄력에 좋은 콜라겐 음식


콜라겐은 우리의 혈관의 주성분인데요.몸 속의 혈관들의 상처를 입게 될 때 단백질인 콜라겐이 상처를 치유해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이러한 콜라겐은 피부를 탄력있고 매끈하게 만들어주며 탈모 및 골다공증까지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고 하는데요.
그렇다면 피부 탄력을 유지하여주는 콜라겐이 많은 음식을 소개해보도록 할게요.

술안주로 제격인 매콤하고 쫄깃한 닭발이 콜라겐이 많은 음식 이라고 합니다 닭발을 혐오스러워해 잘 드시지 못하는 여성분들도 많이 계시는데요.이러한 닭발은 생긴 것과 다르게 콜라겐 그 자체라고 할 정도로 콜라겐이 풍부하게 들어있는 콜라겐 음식 이라고 해요.닭발의 쫄깃쫄깃한 식감은 콜라겐이 많이 들어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콜라겐이 많이 들어있어 피부미용에 탁월하고 노화를 방지해준다고 하네요.


돼지껍데기 또한 콜라겐이 많은 음식 이라고 합니다.
돼지껍데기가 쫄깃한 이유는 콜라겐이 풍부하게 들어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최근 가수 카라의 한승연씨가 돼지껍데기를 먹는 것으로 피부관리를 했다고 하여 기사에서 한창 이슈가 되었는데요.
이처럼 콜라겐 음식인 돼지껍데기에는 콜라겐이 많이 들어있어서 피부에 좋고 탈모를 예방하는데도 좋은 효과를 보인다고 합니다.

닭날개는 콜라겐이 많은 음식 이라고 합니다. 닭날개는 남녀노소가 즐겨찾는 간식으로 손꼽히는데요.
콜라겐 음식인 닭날개는 지방이 적고 단백질이 많으며 콜라겐이 풍부하게 들어있기 때문에 피부 탄력을 유지하여 주고 골다공증을 예방해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곶감은 비타민C와 콜라겐이 많은 음식 이라고 합니다.
곶감은 비타민C와 콜라겐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피부 탄력 생성시키고 매끈하게 해주며 피로를 회복하는데 좋은 효과를 보인다고 합니다.하지만 콜라겐 음식인 곶감을 과하게 섭취하면 변비가 생길 수 있으니 적당량을 섭취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콜라겐이 풍부하게 들어있는 콜라겐이 많은 음식으로 피부미인이 되어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