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리지않고 냠냠

닭가슴살 식단 효능 다이어트 효과 좋은 쉐이크 단백질량


체중감량을 위해 근육을 키우는 사람들에게 닭가슴살은 식단 속에 꼭 들어가야할 음식재료 인데요. 닭가슴살 다이어트 식단이 헬스에서도 인기있는 이유는 닭가슴살 효능 및 닭가슴살 단백질량 때문이라고 해요. 건강한 닭가슴살 효과를 제대로 보려면 닭가슴살 쉐이크를 가정에서 직접 만들어 먹어보는것도 좋은데요. 그래서 오늘은 닭가슴살에 대한 효능과 먹는법을 살펴보고자 합니다. 


닭가슴살과 단백질 이야기 


하루동안에 섭취해야 하는 단백질 양은 체중 1kg당 2.0g 이라고 해요. 


때문에 만약 70kg일 경우 140g의 단백질을 먹어야 한다고 하는데. 닭가슴살에는 순수단백질이 100g(닭가슴살 한덩이)당 23g이 나온다고 해서 하루 6덩이의 닭가슴살을 먹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게 한꺼번에 먹으면 배설되어 버리므로 2시간당 한번씩 나누어 먹어야 효과적으로 체내 흡수시킬수있다고해요. 



닭가슴살로 쉐이크 만들어 다이어트 식단으로 응용하자. 


닭가슴살로 쉐이크를 만드는방법은 개개인마다 모두 다르지만, 매일 먹어야 하는 닭가슴살을 비린내없이 편하게 먹고자하는이유는 모두 비슷할것입니다. 오늘은 간단하지만, 좀더 먹기 수월한 방법을 소개하여 보기로 합니다. 


1. 냉동닭가슴살 230g 가량은 찜기에 넣고 삶아줍니다. 


2. 첨가물이 없는 100%사과주스나 포도주스를 삶은 닭가슴살과 함께 믹서기에 넣고 약 20초간 갈아줍니다. 


3. 간단하게 섭취합니다. 




닭가슴살 왜 다들 먹어대는 것일까?


1.두뇌활동에 도움이 되고 산후회복식으로 좋다. 

- 닭고기에는 단백질이 많아 두뇌성장을 돕고 뼈대, 세포조직생성에 도움을 주며 필수아미노산의 함량이 많기 때문에 뇌신경전달물질이 활발하게 하고 개개인의 스트레스를 극복하게 돕는다고 해요. 

더불어 질좋은 단백질로 구성되어 있으면서도 소화가 원활하게 되기 때문에 산후회복식으로도 최고라고 하지요. 


2. 항암작용이 있고 소화흡수력이 좋아요. 

- 닭고기의 불포화지방산과 리놀렌산은 암발생을 제어한다고해요. 암예방을 위한 식이생활에 닭고기와 백색육을 포함시키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또한 닭고기의 섬유질이 가느다랗고 지방이 포함되어 있지 않으며 연하기 까지 해서 소화흡수가 쉽다고 해요. 


3. 근육을 생성하고 다이어트에 좋으며 체력을 회복시켜주어요. 

- 닭가슴살의 단백질은 근육이 생성되게 돕는다고해요. 다만 운동을 일정강도 이상 해서 근육 사이에 단백질의 흡수가 용이하게 해주는것이 빠른 근육생성을 위해 반드시 필요하다고 합니다. 


또한 칼로리가 낮고 포만감이 상당하여 다이어트에 효과적이고 기력이 없을때나 병치레 후에 먹으면 체력을 회복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고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