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리지않고 냠냠

미역귀 최고 효능 건강을 지켜주는 미역귀가루, 미역귀환


미역의 머리 부위이라고 할수 있는 미역귀는 영양이 풍부하고 농축된 에너지가 담겨있는 곳이라고 하는데요. 가장 주목되는 부분은 후코이단의 황산기가 다량 함유되어 있어 더욱 강력한 항암효과를 내는것이라고 해요. 오늘은 미역귀가루나 미역귀환에서 얻을수 있는 건강한 미역귀효능을 알아보기로 합니다. 미역귀의효능으로 면역력을 높여보세요. 



미역귀와 후코이단


우리가 흔히 먹는 갈조류인 김이나 미역 등은 스스로를 보호하기 위해 점액질을 생산해 내는데요. 이 미끌미끌한 감촉을 가진 점액질 속에는 후코이단이라고 불리우는 항암성분이 들어 있다고 해요. 


갈조류에 모두 후코이단이 함유되어 있다고 할수 있지만 그중에 질이 높은 후코이단을 포함하고 있는것이 바로 미역귀라고 합니다. 황과 산소의 결합으로 불리우는 황산기가 높아야 좋은 후코이단이라고 꼽는데요. 미역귀에는 특히 황산기가 높다고 해요. 



건강에 미치는 지대한 효과 알아보자. 


1. 강력한 항암효과를 내고 면역력을 높여요. 

- 일본의 후쿠시마원전 폭팔사건으로 암환자의 발생률이 높아진 일본에서는 미역귀 섭취하는 날을 정해 먹을 정도로 미역귀 안 후코이단의 암세포제거효과를 인정하고 있다고 해요. 


일본은 미역귀 섭취를 적극적으로 장려할 만큼 강력한 항암효과를 일찍부터 알아보고 연구를 진행시켰다고 하지요. 또한 미역귀는 우리의 몸을 건강해지도록 돕고 면역력을 높여 병균의 외부침입공격을 방어하는 힘을 상승시켜줍니다. 


2. 혈관질환을 예방하고 변비를 예방해요. 

- 미역귀는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저하시켜주고 고혈압과 혈관질환을 예방하여 줍니다. 미역귀의 끈적끈적한 점액은 물에 불려둘수록 더 다량 만들어 지는데요. 이 점액질 안의 후코이단과 알긴산이 혈액이 굳는것을 예방한다고 합니다. 

후코이단이 강력한 혈전억제기능을 하고 알긴산이 콜레스테롤수치를 저하시키며 노폐물배출을 도와 혈액의 흐름을 좋게 한다고하지요. 더불어 식이섬유가 많이 함유되어 있어 장내 환경을 좋게 하고 변비를 예방해준다고해요. 


3. 다이어트와 해독, 방사선 방어에 좋아요. 

- 미역귀는 방사선 물질을 막아준다고 해요. 방사능에 노출된 쥐를 후코이단을 먹였더니 생명이 더 길어졌다고 하지요. 더불어 암에 대한 방사선치료를 할때에도 방사능치료부작용을 덜어주는데 이롭다고 합니다. 


미역귀는 농약이나 중금속등을 흡수배출하여 주고 칼로리가 낮고 지방함량이 적어 다이어트시에 적합한 음식으로도 꼽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