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리지않고 냠냠

천문동 튼튼 효능 먹는법 살펴보자.


허하고 여위는 증상이 있을때 천문동을 술에 타서 먹으면 몸이 펴지고 가뿐해지며 건강을 되찾을수있게 해준다고 하지요. 오늘은 특히 만성기관지염이나 폐결핵등에 약으로 쓰인다고 하는 천문동 효능을 자세히 살펴보고 천문동먹는법도 알아보기로 합니다. 



집에서 어떻게 먹으면 좋을까?


1. 갈아서 먹어요. - 천문동을 씻어 천문동 + 배 +귤 + 꿀 + 물을 넣어 갈아서 아침저녁 공복에 먹어줍니다. 


2. 가루내어 먹어요. - 햇빛에 발려둔 다음 가루내에 한번에 12g정도씩 하루 3회 술에 타먹을 수 있습니다. 


3. 차로 먹어요 - 천문동 6 ~12g을 물600cc에 끓여서 차로 마십니다. 




늙지 않게 한다는 천문동 어떤 효과가 있을까?


1. 각종암에 대항하고 백혈병에 좋으며 항균작용을 해요. 

- 천문동은 항암효과가 탁월하여 다양한 암에 대항하며 특히 유선암과 유방암 등에 좋고 백혈병치료에 도움이 된다고 해요. 더불어 천문동은 각종 균에 대한 항균작용이 뛰어나다고 알려져 있어요. 


2. 만성 기침, 폐결핵, 천식 등에 좋아요. 

- 천문동은 기침과 가래를 가라앉히는데 도움을 주는데 만성적으로 오는 기침이나 폐결핵으로 인한 기침가래 증상에도 효과가 있으며 만성천식에도 좋다고 해요. 대표적으로 노인들의 기관지염으로 오랫동안 가래가 끌때 쓰면 도움을 얻을수 있다고 합니다. 


3. 편도선염에 좋고 폐건강에 좋으며 체력을 보강할때 좋아요. 

- 편도선염에 효과가 있어서 목의 통증과 부은 증상을 가라앉히고 염증을 치료하는데 도움을 주며 천문동 속의 스테로이드 및 글리코시드라는 구성요소가 기력을 살리고 폐건강을 도모한다고해요. 또한 약해진 기력을 되살려주고 체력을 보강하므로 병후 쇠해 있는 몸을 회복시킬때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4. 피부와 이뇨작용에 이롭고 해열에 좋다고 해요. 

- 피부에 특히 좋은데 건조한 피부 혹은 피부가 당긴다는 느낌이 많이 들때 도움을 얻을수 있고, 피부에 발생한 상처가 빨리 아물도록 돕는다고 해요. 또한 차가운 성미를 가지고 있어 발열때문에 생긴 질환에 이로움을 주고 약한 미열이 생겼을때 좋은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