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리지않고 냠냠

아르기닌 식품 효능 음식 복용법 L- ARGININE 엘아르기닌

 

남성들에게 좋은 아르기닌은 발기부전을 치료하고 불임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섭취함에 있어 부족함이 없어야 하는 아미노산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아르기닌 효능 및 L-아르기닌 식품들을 알아보기로 합니다. 식단에 아르기닌 음식을 구성하여 엘아르기닌으로 남편들의 건강을 챙겨보세요. 아르기닌 복용법 역시 함께 살펴보기로 합니다.  

 

 

이런 점 때문에 남성들에게 더더욱 좋아요.

 

1. 혈압조율, 심장마비, 면역력강화에 좋아요.

- 동맥을 확장하여 혈압을 조율하기 때문에 고혈압에 좋고 관상동맥의 순환을 활발하게 하게 도와 혈전이 원인이 된 심장마비나 협심증등을 개선하여 준다고 합니다. 또한 T세포의 기능을 강력하게 하여 면역력을 높이며 그로 인하여 항암, 바이러스성 질환, AIDS에 좋다고해요.

 

2. 발기부전, 정자생성, 불임증극복에 좋아요.

- 아르기닌은 발기부전을 치료하는데 이로움을 주고 정자수를 늘려주며 정자의 활동력을 상승시킨다고 합니다. 또한 아연이나 카르니틴등과 같이 쓰여 불임치료에도 도움을 준다고해요.

 

3. 조직손상에 도움을 주고 골절치료를 촉진하며 기억력증진에 좋아요.

- 단백질밸런스를 맞추는데 아르기닌이 꼭 필요해서 화상, 상처, 골절 등으로 조직손상을 입었을때나 뼈건강회복에 도움을 얻을수 있다고 해요. 또한 원활한 혈액순환을 이루게하여 뇌순환질환과 기억력 증진에 이롭다고 합니다.

 

4. 체지방 감소, 폐기능강화, 간경화개선에 좋아요.

- 아르기닌은 성장호르몬 촉진작용과 체지방을 감소시키는 작용을 한다고해요. 더불어 지방간이나 간경화개선에 이롭고 폐질환도 예방해 준다고 합니다. 또 술을 많이 드시는 분들의 알콜중독 해독에도 이롭다고 하지요.

 

 

어떤 음식들이 아르기닌이 풍부할까?

 

1. 땅콩, 해바라기씨, 참깨 등에 아르기닌이 포함되어 있다고 알려져 있어요.

 

2. 곡류에서는 귀리나 메밀, 현미 그리고 옥수수에도 아르기닌이 들어 있다고 합니다.

 

3. 그 밖에 마카, 유제품, 닭고기 정도를 아르기닌이 들어있는 음식으로 꼽을수 있어요. 

 

 

 

아르기닌은 어떻게 먹어야 할까?

 

아르기닌은 사실 몸안에서 생성되는 아미노산의 일종이라고 해요. 하지만, 어린이들은 다양한 식품이나 음식을 통해 꼭 먹어주어야 하기 때문에 준필수아미노산이라고 부를수 있다고 하지요. 아르기닌이 체내 합성이 되긴하지만, 개인에 따라 다양한 원인으로 아르기닌이 부족할수도 있어요.

 

때문에 아르기닌이 충분히 포함된 아미노산을 섭취하거나 혹은 아르기닌을 보충해야 하는 사람들이 있기도 합니다. 그럴경우 하루 2~3g정도 먹는것을 권장하고 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