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리지않고 냠냠

귀리쌀 단단 효능 국내산 볶음 귀리 먹는법

 

통곡물의 대표격인 귀리쌀은 여러 건강효과와 더불어 다이어트에도 좋다고 알려져 많은 사람들이 찾는 귀한 곡물이 되었는데요.  오늘은 불포화지방산과 섬유질이 많은 귀리 먹는법을 살펴보고 귀리효능을 알아보기로 합니다. 간편하게 먹는 볶음귀리 부터 국내산 귀리 밥까지 귀리쌀효능을 알고 식단에 참고해보세요.

 

 

귀리 이래서 좋다!!

 

1. 인슐린수치 안정화, 콜레스테롤수치저하 및 골다공증에 좋아요.

- 귀리는 인슐린 수치를 안정시켜 주므로 당뇨병에 좋고 식이섬유와 베타글루칸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콜레스테롤을 배출하여 주며 칼슘과 철분이 다량 들어있어 골다공증과 빈혈을 예방하는데 효과가 있다고 해요.

 

2. 항암작용, 변비예방 및 다이어트에 좋아요.

- 귀리에는 프로테아제라는 단백질을 소화시키는 효소가 들어 있는데 이 프로테아제가 몸안의 발암물질을 억제하여 준다고 해요. 그래서 항암작용에 탁월하고 식이섬유가 많아 장운동을 활발하게 할뿐만아니라 변비를 예방합니다. 그리고 포만감이 크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라고 해요.

 

3. 항산화작용을 하고 영양밸런스를 맞추어주며 항염증작용으로 피부병에 좋아요.

- 귀리에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류가 피부미용과 세포노화예방에 효과적이어서 항산화작용을 하고 염증을 일으키는 프로스타글라딘이라는 성분이 만들어지는것을 막아 피부병에 대한 소염작용을 하여 피부미용에도 좋다고 해요.

 

또한 귀리에는 필수아미노산이나 다양한 영양성분이 현미보다 월등하게 많은것으로 알려져 있기 때문에 균형있는 영양보조식품을 원한다면 귀리쌀을 식단에 적극 활용하면 좋답니다.

 

 

 

어떻게 먹어야 하는지 알아보기로 하자.

 

1. 쌀과 함께 섞어 밥을 지어 먹어요. 귀리쌀은 미리 불리지 않고 백미와 섞어 그대로 백미밥처럼 짓습니다. 식감은 거친 편이기 때문에 섞는 양이 너무 많지 않도록 조절합니다.

 

2. 귀리죽으로 먹어요. 귀리가루를 물에 섞어 여러 야채와 함께 귀리죽으로 끓여주면 환자식이나 건강죽으로 활용하기 편리합니다.

 

3. 귀리차로 만들어 먹어요. 귀리를 물에 충분히 불렸다가 물기를 뺀후 마른팬에 볶아줍니다. 볶은 귀리는 밀폐용기에 넣어두고 뜨거운물에 우려먹으면 구수한 귀리차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