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리지않고 냠냠

단삼 꽉찬 효능 먹는법 쉬운 단삼차

 

인삼을 닮은 단삼은 색이 붉은것이 특징인데요. 특히 심장과 간질환에 좋은것으로 알려진 약재라고 합니다. 오늘은 단삼 효능 및 단삼차 먹는법을 함께 알아보기로 합니다.

 

 

어떤 효능들이 있는지 살펴보자

 

1. 모세혈관을 청소하고 어혈을 풀며 나쁜 콜레스테롤을 저하시켜요. - 단삼 속에는 탄시논이라는 성분이 들어있다고 해요. 탄시논은 혈관을 확장 시키고 혈소판이 응집되는것을 막아주며 모세혈관을 정화하여 혈류량을 증가시킨다고 하지요. 피를 맑게하여 주기 때문에 어혈로 인하여 발생되는 질병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2. 간염, 간경화, 항균작용을 해요. - 단삼은 피부진균을 없애주고 포도상구균과 같은 여러 균들에 대항해주어요. 또한 간염, 간경화를 가진 사람들이 단삼을 오래 먹으면 도움을 얻을수 있다고 합니다.

 

3. 심혈관질환예방 및 뇌기능개선에 좋아요. - 단삼은 심장을 보하는 약재 인데요. 미세혈관의 혈액흐름을 개선하여 주어 관상동맥을 확장시켜주고 뇌혈류를 원활하게 하여 주기 때문에 뇌기능회복에도 좋다고해요. 그래서 심장질환이나 치매예방에도 좋다고 합니다.

 

4. 탈모, 알코올 중독, 월경불순에 좋아요. - 탈모에도 단삼이 이롭다고 하는데요. 머리가 검게 하고 두피를 진정시켜주어 머리가 날수 있도록 돕는다고 합니다. 또한 알코올중독 치료에도 도움이 되고 어혈제거,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어 부인들의 생리가 원활해 지도록 한다는데요. 그외에도 생리통, 산후통, 폐경 등에도 이롭기 때문에 부인병치료에도 탁월하다고 합니다.

 

단삼차를 직접 만들어 먹어보자

 

1. 단삼차 : 건단삼 약 10g을 흐르는 물에 씻은후 주전자에 담고 물을 넣어 끓인후 차로 마십니다.

 

2. 단삼오미자차 : 단삼에 오미자를 약간 넣어 끓인후 차로 마십니다. ex) 단삼 25g일경우 오미자 5g가량, 물2L

( 수험생이나 뇌를 많이 쓰는 사람에게 좋다고 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