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리지않고 냠냠

적양배추 꽉찬 효능 적양배추즙 먹는법 빨간양배추즙

 

양배추 중에서도 적양배추의 경우 더욱 강력한 항산화작용을 한다고 하지요. 면역력에 좋다고 하는 양배추 특유의 비타민E도 빨간양배추에 많이 들어있다고 하는데요. 그렇다면 빨간양배추즙은 우리몸에 어떤 효과를 가져올까요? 오늘은 위에 좋다는 양배추 중에서도 적양배추 효능 어떤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고 적양배추즙 먹는방법을 살펴보기로 해요.

 

 

빨간양배추 어떤 점이 더 좋을까?

 

붉은색 양배추에는 간기능을 높여주고 치매를 막아준다는 셀레늄성분이 월등하게 많이 들어 있을뿐만 아니라 붉은색 계열의 안토시아닌 함유로 항산화덩어리라고 할만큼 눈건강과 항산화작용에 탁월하다고 해요.

 

빨간양배추즙 어떻게 먹을까?

 

냉장보관한 붉은 양배추즙은 하루에 2포 ~3포 정도를 꾸준히 먹어주면 위건강에 큰 도움을 얻을수 있다고해요. 보통 식전이나 식후 상관없이 먹어도 되지만, 식전에 먹으면 더 낫다고 합니다.

 

 

 

 

이런 건강효과를 얻을수 있다고 해요.

 

1. 위장과 비장에 좋고, 궤양의 치료에 도움을 주어요.

- 비타민u와 비타민k1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위산분비를 조율하여 주고 헬리코박터 파일로 균에 대한 억제를 하여 주어 거의 모든 위질환에 도움이 된다고해요. 위 뿐만 아니라 궤양 점막회복에 탁월하여 십이지장궤양등 궤양질환에 좋답니다.

 

2. 강력한 항암작용 및 뼈건강에 좋아요.

- 양배추에는 설포라판이라는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암줄기세포를 제거하고 암세포가 새로 발생되는것을 막아준다고해요. 이러한 강력한 항암효과 뿐만 아니라 양배추는 뼈건강에도 좋은데 뼈에 좋은 칼슘과 철분이 다량함유되어 있다는것 이외에도 이러한 칼슘과 철분의 체내 흡수율이 유제품보다 월등하게 낫다고 합니다.

 

3. 눈건강, 심혈관질환, 엽산보충에 좋아요.

- 붉은 양배추는 일반양배추에 비해 안토시아닌 함량이 강력하여 눈질환예방과 시력개선에 도움을 준답니다. 더불어 칼륨이 많이 들어 있어 체내의 나트륨 성분을 배출하여 주고 각종 독소 및 체내노폐물을 배출하여 주기 때문에 심혈관질환에 좋다고하지요. 엽산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산모들의 엽산섭취를 도와 기형아방지에 일조하고 강력한 항산화작용으로 노화방지와 피부건강유지에 이롭답니다.

 

4. 빈혈예방 및 다이어트, 간해독 해열에 좋아요.

- 철분함량이 풍부하여 빈혈을 예방하고 수분이 많은 채소인데다 칼로리가 몹시 낮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도 좋답니다. 적게 먹어도 포만감이 풍부하여 건강과 피부관리, 체중감량까지 1석3조의 효과를 누릴수 있어요. 더불어 해독작용이 탁월하여 몸의 독을 없애주고 간기능을 도우며 열을 다스려서 해열작용을 한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