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리지않고 냠냠

구지뽕나무 알찬 효능 구지뽕열매 약성 구지뽕잎차

 

뽕나무를 닮은 구지뽕나무는 농약을 전혀 치지 않기 때문에 무농약 유기농 이라고 해요. 병충해를 받지 않는 구지뽕잎차 및 구지뽕열매 등은 식용으로 섭취할수 있는 천혜의 영약이라고 하지요. 그래서 오늘은 구지뽕나무효능 및 오디를 닮은 구지뽕열매효능 등을 함께 알아보기로 해요.  가정에서 가까이 접하는 구지뽕효능으로 건강한 일상을 더하세요.

 

 

구지뽕나무

 - 뿌리, 껍질, 가지, 열매, 잎 할것없이 약으로 쓰이는 산야초이며 기본적으로 항암작용, 여성들의 자궁근종 및 다양한 자궁질환, 어혈, 위궤양, 당뇨, 고혈압, 고지혈증, 아토피에 탁월한 효능을 보인답니다.

 

 

 

구지뽕나무잎

 

1. 고혈압과 간에 좋아요.

- 가바 성분이 건강에 좋다는 현미와 비교하였을때 4배나 많이 들어 있는데요. 이 가바 성분은 혈액안의 중성지방을 낮추어 주고 간기능향상에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고혈압에도 효과가 높기 때문에 구지뽕나무를 차로 마시면 간과 고혈압을 다스리는데 도움을 얻을수 있어요.

 

2. 활성산소를 없애고 당뇨와 모세혈관강화에 좋아요.

- 루틴성분도 다량 함유되어 있는데 이 루틴 성분은 활성산소를 없애주고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하여 주어 혈압관리에 도움을 준다고 해요. 또한 당뇨병에도 크게 좋다고 합니다.

 

 

구지뽕잎차 만들기 : 6월 하순에 구지뽕잎을 따서 건조기에 15시간을 저온으로 말려줍니다. 차로 마실때에는 2L주전자에 구지뽕잎 몇장을 넣고 끓여 마십니다. 5월하순 어린잎을 딴 경우에는 덖은후 차로 만들어 밀폐용기에 넣고 따뜻하게 우려 먹습니다.

 

 

 

구지뽕열매

 

1. 자양강장, 성기능 강화에 좋아요.

- 신이 내린 보약나무라고 한다는 구지뽕나무열매는 자양강장효과를 내어 남성력을 키워준다고 해요. 또한 여러 성인병 예방에 효과가 높다고 합니다.

 

2. 기억력과 사고력향상, 소화력, 이완작용, 당뇨에 좋아요.

- 아이들의 기억력과 사고력을 높이는데 도움을 주고 탄수화물흡수를 제어하여 당뇨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여러 항산화성분들이 가득 들어 있어서 당뇨합병증에 이롭답니다. 또한 이뇨작용으로 소변이 수월하게 나오게 하고 소화를 좋게 하며 경략을 소통하게 하고 근육이나 힘줄의 이완작용을 돕습니다.

 

 

 

구지뽕뿌리 껍질

 

1. 어혈과 암에 좋아요.

-  혈액순환을 좋게 하여 주고 어혈을 풀어주며 항암작용에 크게 효과적이라고 해요.

 

2. 고혈압과 위궤양, 뼈건강에 효과적이에요.

- 혈액을 깨끗하게 하여 고혈압에 효과적이고 소화기관기능을 높여주어 위궤양에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뼈를 건강하게 한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