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리지않고 냠냠

헛개열매차 효능 먹는법 간단한 헛개열매즙 헛개나무열매즙

 

헛개나무열매 간에 좋다는건 많이들 알고계실텐데요. 의외로 헛개열매만 따로 정리되어있는것들은 찾기 쉽지 않아 헛개열매효능을 살펴보기로 합니다. 헛개열매차 얼마나 좋은지 효능 효과 및 헛개열매즙 먹는방법도 알아보았습니다. 헛개나무열매즙과 헛개나무열매차 가정에서 응용하여 간건강을 도모하여 보세요.

 

 

헛개나무열매차 끓이는 방법을 알아두세요.

 

1. 헛개나무열매는 잘 건조시켜둔후 차를 끓일때 열매 (약 40g)를 박박 비비며 씻어줍니다.

 

2. 씻는 과정중에서 껍질이 벗겨진 씨앗들은 전부 버립니다.

 

3. 종이컵 한컵 분량의 헛개나무열매 40g은 3L의 물에 끓여줍니다.

 

4. 헛개나무열매차를 끓일때에는 계속 뚜껑을 열고 끓여줍니다.

 

5. 한번에 2시간가량을 끓여주고 그 물을 먹되 다 먹었을 경우 재탕하여 총 삼탕까지 먹을수 있습니다.

 

6. 물을 식혀준후 냉장보관하여 공복에 하루 약 400ml가량정도씩 먹어줍니다.

 

7. 간의 열을 내리는 헛개나무열매는 2~3개월 먹고 약간 쉬었다가 또 먹어주는것이 좋다고 해요.

 

 

 

헛개나무열매즙 먹는방법을 알아두세요.

 

1. 음주 한시간전에 한팩 드시고 음주후 취침전에 한팩 드시면 숙취에 좋습니다.

 

2. 하루 2회씩 식후30분에 드시면 건강을 도모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헛개나무열매 지구자의 건강효과는 다음과 같아요.

 

1. 술때문에 생긴 주독을 풀어주어요.

- 헛개나무는 지구목''이라고 불리우고 헛개나무열매는 지구자''라고 한방에서는 부르는데요. 지구자는 술이 원인이 된 주독을 푸는데 효과가 탁월하다고 해요.

 

2. 간건강에 소문난 효과를 가지고 있어요.

- 헛개나무열매는 간기능회복에 탁월한것으로 알려져 있어요. 간세포 생성 및 치료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여러 간질환을 가진 사람들이 간건강회복을 위한 약재로 활용한답니다.

 

3. 이뇨작용으로 소변을 시원하게 보게해줘요.

- 헛개열매는 먹으면 속을 편하게 풀어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어요. 더불어 이뇨작용이 있어서 소변과 대변을 편안하게 보는 효과를 가지고 있답니다.

 

4. 근육 및 관절을 편하게 해주어요.

- 온몸의 근육이나 관절의 피로감을 없애주는데도 효과가 있어요. 몸을 너무 많이 써서 근육통이 왔을때 헛개나무열매를 드시면 도움을 얻을수 있다고 합니다.

 

5. 딸꾹질이나 갈증, 구토에 좋아요.

- 딸꾹질이 심할때, 속이 울렁울렁하고 토기가 있을때 특히 도움을 얻을수 있고, 갈증을 풀어주는 역할을 해요. 무엇보다 간의 열을 식히는 효과가 탁월하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