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리지않고 냠냠

산자나무 가루 효능 산자나무열매 먹는법을 알아보자

 

중국은 [국보], 러시아는 [제2의 인삼], 홍콩이나 대만의 경우 [기적의 열매]로 불리운다는 산자나무는 비타민나무로도 불리우며 폭팔적인 비타민 함량을 자랑합니다. 산자나무열매 영양성분은 다양한 효능을 내는데요. 오늘은 산자나무가루 및 산자나무열매가루를 섭취하는 방법을 알아보고 산자나무효능도 함께 살펴보기로 합니다.

 

 

산자나무 열매의 주요성분은 무엇일까?

 

1. 다량의 비타민을 포함하고 있는데 가장 많이 이야기되는 비타민C이외에도 비타민A,E,D,B,P,K등이 고루 함유되어 있어 비단 비타민의 산실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2. 아미노산의 함량도 풍부하여 필수아미노산 8종과 그외에 여러 아미노산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3. 오메가3, 6와 같은 불포화지방산 이외에도 약 40여가지의 지방산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4. 칼슘이나 철분과 같은 수십가지의 미네랄과 플라보토이드 및 엽산 혹은 폴리페놀과 같은 여러 영양성분이 고루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5. 특히 비타민C의 경우 사과가 100g당 5mg이 들어 있는데 반에 비타민나무는 100g당 200~1500mg을 함유하고 있어 폭팔적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어떻게 먹는것이 좋을까?

 

1. 생과 그대로 먹으면 신선합니다.

 

2. 착즙하여 비타민나무열매즙으로 드시면 좋고, 혹은 비타민열매즙을 다른 음료 요구르트등에 섞어 먹어도 좋습니다.

 

3. 건조한후 가루내어 제과제빵을 할때 넣어 먹어도 좋고 다른 요리에 추가로 넣어 먹어도 건강한 맛을 느낄수있다고 합니다.

 

4. 발효하여 효소로 먹습니다.

 

 

 

건강한 효과 어떤것들이 있을까?

 

1. 혈액순환과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여 줍니다.

- 풍부한 비타민E함유로 혈액순환을 좋게하고 신진대사가 활발하게 돕는답니다.

 

2. 피부미용 및 노화방지, 다이어트에 좋답니다.

- 다양한 종류의 비타민이 포함되고 있어서 피부미용에 효과적이며 노화를 예방할 뿐만 아니라 체내 지방을 태워주어 체중감량을 위한 보조제로도 활용하기 좋습니다.

 

3. 항미생물, 위궤양유발 억제 , 항당뇨효과가 있답니다.

- 면역조절작용에 기여하며 여러 미생물이나 바이러스로 인한 질병감염을 예방하고 위궤양이 생기는것을 예방하며 당뇨에도 좋다고 합니다.

 

4. 방사선 방어, 간기능, 항염종양억제, 해독작용이 좋다고 해요.

- 방사선노출에 대한 방어력을 길러주고 간기능강화에 좋으며 몸안의 독성을 제거하고 암 억제 및 대응력을 생기게 하여 준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