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리지않고 냠냠

햄씨푸드 효능 햄푸씨드 먹는법 햄푸시드

 

미국에서 '신슈퍼푸드'로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햄씨푸드는 타임지에 '6대슈퍼곡물'로 꼽히는등 그 효과를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는데요. 최근 우리나라에서도 햄씨푸드효능 및 효과가 알려지면서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답니다. 그래서 오늘은 햄씨푸드먹는법 및 최근 알려지고 있는 햄푸씨드 효능을 알아보기로 합니다. 고소한 맛의 햄푸시드로 건강과 감질맛나는 풍미를 즐겨보세요.

 

 

이런점이 좋아요!!

 

1. 식물성 단백질이 많아요

'밭에 나는 고기라는 콩'으로만든 두부의 5배 그리고 강낭콩보다 4배가 많은 식물성 고단백 식품이어서 새로운 세포가 생성되거나 노화를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2. 몸에 좋다는 오메가 3. 6. 9를 한번에 먹을수 있어요.

- 불포화지방산의 함유율이 100g당 42g으로 상당히 높은데 무엇보다 오메가3와 오메가 6, 오메가9가 1:3:1의 비율로 세계보건기구에서 건강에 좋다고 추천하는 완벽한 비율이 함유되어 있다고 해요. 이는 고등어의 5배의 수치에 해당되는 거라고 하지요.

 

 

 

3. 혈관계질환을 예방하고 피부건강을 책임져요.

- 햄프시드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준다고 해요. 그래서 혈관계질환을 예방하는 효과가 높다고 합니다. 햄프씨에서 나오는 오일은 피부에 건조를 막아주어 바디케어화장품에 들어가는 원료로 쓰이기도 합니다.

 

4. 영양밸런스를 맞추어주고 균형있는 다이어트에 좋아요

- 단백질 및 불포화지방산, 아미노산 18가지 + 필수아미노산 9가지, 비타민과 무기질 12가지를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기력을 회복하여 주는데 탄수화물함량이 매우 적은데다 포만감까지 높기 때문에 다이어트음식으로 각광받고 있어요.

 

 

 

5. 아르기닌에 의한 건강효과를 얻을수 있어요.

- 성장호르몬을 분비되도록 하여 주기 때문에 아이의 성장에 좋고 면역력을 키워주며 정자가 더 많이 생기게 해서 불임에 좋고, 근육량을 높여주고 체지방은 낮추어주는 효과가 있어요.

 

6. 놀라운 마그네슘함유율로 건강효과를 얻을수 있어요. - 호박씨의 8배에 해당하는 마그네슘 함유율로 신경안정과 효소가 건강하게 활성화되도록 하고 심장기능을 건강하게 할 뿐만 아니라 근육이완에도 도움을 준답니다.

 

 

 

먹는법 알아두세요.

 

1. 하루에 한두번 한큰술씩 드셔주시면 된답니다. 원래는 하루에 25 ~30g 가량 즉 스푼 하나에 8g이라고 가정했을때 1일 3수저 정도 먹는것이 하루 권장 섭취량이라고 해요.

 

2. 환자의 고영양식을 준비할때는 햄프시드를 넣어 흰죽으로 만들어 먹게 하면 좋아요.

 

3. 시리얼을 먹을때 고소한맛을 더 느끼고 싶다면 햄프씨드를 함께 뿌려 먹으면 더욱 맛이 있어요.

 

4. 요플레 + 바나나에 햄프씨드를 뿌려 섞어 먹으면 더 많이 든든하답니다.

 

5. 메론을 먹을때 햄프씨드를 뿌려드시면 새로운 맛을 느낄수 있어요.

 

6. 식빵에 버터를 바르고 햄프씨드를 뿌려먹으면 더 고소하답니다. 그외에도 많은 요리에 햄프시드를 응용할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