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리지않고 냠냠

콩가루 다이어트 효능 만들기 방법 알아보자

 

 

콩가루를 이용하면 건강하게 살을 뺄수 있다고 하는데요. 단백질이 풍부하고 기초대사를 올려주기 때문에 콩가루 다이어트는 상당히 효과적이라고 해요. 그래서 오늘은 콩가루만들기 방법과 얻을수 있는 콩가루효능을 콕콕 찝어 알아보기로 해요.

 

어떻게 먹어야 좋을까?

500ml의 저지방 우유 + 5Ts콩가루를 넣고 흔들어 그냥 마셔주거나 혹은 여기에 씨리얼을 넣어 떠먹어도 좋습니다.

 

                      

 

콩가루 만드는 방법

1. 콩을 씻어준후 약 15분 가량만 물에 불립니다. 여기서 너무 오래 불리면 고소한 맛이 떨어지므로 주의합니다.

2. 물에 불린 콩을 물기를 30분 가량 빼줍니다.

3. 팬에 강불로 콩을 볶다가 10분후 중불로 볶고 콩이 벌어지면 다시 약불로 저어가면서 볶아줍니다.

4. 체반에 부어 뜨거운 김을 빼줍니다.

5. 믹서기에 볶은 콩을 넣고 갈아주면 콩가루가 만들어집니다.

 

 

※ 콩가루 다이어트로 얻을수 있는 효능

 

에너지소비를 늘려준답니다.

콩가루는 기초대사를 올려주는 효과가 있는데요. 높은 기초대사를 가질수록 지방이 타기 쉬워진다고 해요.  대두 펩타이드라는 콩가루 속의 성분이 두뇌와 근육의 피로도를 낮추어주고 인체의 움직임을 원활하게 하여 에너지를 쉽게 쓰게 합니다. 그리고 다이어트 뿐만 아니라 면역력도 좋게 하고 간기능을 높여주는 부수적인 효과도 얻을수 있다고 해요.

 

체지방을 태워준답니다.

콩가루 속의 대두 사포닌 이라는 성분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중성지방도 없애는데 도움을 준다고해요. 그래서 혈액안의 지방산을 조율하여 다이어트 뿐만 아니라 동맥경화나 고지혈증등의 성인병을 예방할수 있다고 합니다.

 

포만감과 영양가득

다이어트시에 소월하기 쉬운 영양밸런스를 맞추어주고 식이섬유 함량이 풍부하여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건강을 위한 다이어트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