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리지않고 냠냠

엉겅퀴즙 간에 좋은 강화 즙 간기능 회복 개선 모든 것

 

 

간에 좋은 즙 중에서 엉겅퀴즙은 그 효능이 최고라고 해요. 간기능개선, 간기능회복 그리고 간기능강화에 그 효과가 이미 입증되어 치료제 성분으로도 쓰인다고 하지요. 그래서 오늘은 간에좋은것 들 중에서도 엉겅퀴 (밀크씨슬)에 관해 알아보기로 합니다.

 

 

엉겅퀴(밀크씨슬)와 실리마린

엉겅퀴씨앗에는 실리마린이라는 성분이 있는데 이 성분이 간세포신진대사를 증진시키고 간이 외부의 독성물질로부터 손상되는것을 보호한다고 해요.

이미 그 효과는 입증되어 간을 보호하는 영양제나 간질환 치료제에 이 실리마린의 함유량이 표시된것이 많고 성분명에서 밀크씨슬 성분량이 표기된 경우를 흔하게 볼수 있답니다. 때문에 엉겅퀴 전초는 간질환에 탁월할수 밖에 없다고 합니다.

 

 

엉겅퀴즙 만드는 법

1. 생엉겅퀴는 깨끗하게 씻어 블랜더에 갈아줍니다.

2. 거즈를 활용하여 즙을 짭니다. 혹은 가정용 착즙기를 이용하여 즙을 낸후 하루 20~30g 가량씩 날마다 먹는것이 좋습니다.

 

 

효능

간질환 (간경화, 간염, 간보호 등) - 간질환으로 황달에 있는 사람이나 간경화증으로 복수가 차는 사람, 간기능을 회복시키고자 하는사람등 여러 간질환이나 간기능을 올려주는 등의 간건강에 탁월한 효과를 보입니다.

어혈과 정력보강 및 해독 - 뭉친 어혈을 풀어주고 해독에 탁월하며 남성들의 정력을 강하게 하여 줍니다.

산후부종, 소염, 이뇨작용 - 산후에 생긴 부종에 좋고 소변이 융통하게 하며 염증을 가라앉힙니다.

지혈작용, 혈압강하 작용, 대하증 - 출혈을 막아주는 효과가 있어 부정출혈을 방지하고 혈액이 원활하게 돌게 하여 혈압을 떨어뜨려 주며 냉증이라고 불리우는 대하증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