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리지않고 냠냠

말린 도라지 차 효능 건 도라지차 티백

 

 

감기에 걸리면 일단 도라지를 찾게 되는데요. 건도라지 역시 효과가 좋을까요? 말린도라지차는 얼마나 기관지 건강에 좋은지 말린도라지효능을 알아보고 간단하게 먹을수 있는 도라지차 티백 효과높게 먹는법 들을 살펴보기로 해요.

 

 

말린도라지가 더 좋다?

도라지를 말리는 방법은 두가지 입니다. 깨끗하게 씻어 그늘에 말리는 방법과 살짝 삶거나 혹은 쪄서 건조하는 방법인데요.

어느 것이나 도라지의 주성분인 사포닌이 없어지지 않아 약효가 좋지만, 삶거나 볶거나 쪄서 말리는 경우 사포닌이 홍삼처럼 더 많아진답니다. 그래서 살짝 쪄서 말렸거나 볶아서 건조한 말린도라지차를 마시면 훨씬 기관지 건강에 도움이 될수 있습니다.

그냥 말렸더라도 먹을때 차로 끓이면서 물에 불려지게 되니 먹기 좋고, 또 양이 많지 않다면 생으로 그대로 드시는것도 약효를 섭취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티백 활용 방법

대용량 티백일 경우 2L의 물에 티백 1개를 넣어 끓여서 따뜻하게 드시거나 냉장고에 보관후 수시로 먹어도 된답니다.

티백이 작을 경우 텀블러나 찻잔에 따뜻한 물을 넣어 티백을 넣고 마신후 다시 물을 부어 재탕하여 드시면 기관지 보호에 도움이 될수 있습니다.

 

 

 

효능

- 인후통과 기관지염에 탁월하고 기침과 가래에 도움을 주어 목감기 혹은 천식, 편도염등에 효과적입니다.

- 목의 붓기 및 통증에 도움을 주고 염증완화와 소염작용으로 빠른 회복을 돕습니다.

- 면역력을 상승시키고 미세먼지등의 노폐물을 없애는데 도움을 줍니다.

- 콜레스테롤수치를 낮추어 주고 혈당조율에 도움을 주며 성인병을 예방하는데 탁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