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리지않고 냠냠

가지물 착한 효능 쉽게 먹는 가지차

 

탁월한 암억제효과를 가진 음식인 가지는 색깔이 진한 컬러푸드로 유명합니다. 컬러푸드가 각광받는 이유는 식물이 커가는동안 곰팡이 등의 균들과 대항하기 위해 만들어낸 항산화성분인 피토케미컬 함량이 높기 때문이라고 하지요. 오늘은 가지물효능 월등하게 가지 끓이는방법과 누릴수 있는 가지차효능을 알아보기로 합니다.

 

 

가지차 & 가지물 끓이는 방법

가지를 얇게 잘라내어 햇빛에 말립니다. 말린 가지는 두껍고 깊은 팬에 저어가며 볶아줍니다. 노릇한 느낌이 나면 살짝 식혀준후 다시 덖어줍니다.

덖은 가지는 망에 넣은후 물에 끓여 먹습니다. 가지물을 끓이다가 끓기 시작하면 은근한 불로 줄여준후 30분 가량 우려냅니다. 오래 우려줄수록 맛이 깊은 차가 완성됩니다. 가지꼭지도 함께 말려주시면 건강에 더욱 좋습니다.

 

▶ 가지해독수

가지2개를 길게 속이 드러나게 잘라주고 가로로 한번 더 잘라 4등분하여 줍니다. 물 4리터에 소금 4g을 넣고 가지를 넣어 끓인후 약불로 5분을 더 끓여 줍니다.

끓여진 가지는 반찬으로 드시고 우러난 물은 가지 해독수로 냉장고에 보관한후 하루 2리터 가량 물을 드시는 대신 드십니다. 몸이 차가운 사람들의 경우 하루 3잔 정도로 드십니다.

 

 

효능

 

》 항암효과

암세포 억제율이 80%나 된다는 폴리페놀이라는 요소가 가지에 다량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은 암이 발생하는것을 억제하여 주는 기능이 월등한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고혈압과 다양한 혈관질환

혈압을 낮추는 기능으로 혈압의 수치를 조율하고 피를 맑게 하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고혈압 뿐만 아니라 고지혈증 등의 혈관질환등에 좋습니다.

 

 

염증완화

가지는 염증을 완화하는데 좋은 효과를 가지고 있으며 특히 가지꼭지부분을 가루내어 염증이 있는 환부에 발라주는 민간요법이 예로 부터 응용되어 왔다고 합니다. 혀와 입안의 염증 및 치통과 같은 다양한 염증에 활용하면 꼭지를 함께 말려 넣은 가지물효능을 볼수 있다고 하지요.

 

 

시력개선과 해열

안토시아닌의 함유율이 높은 가지는 시력의 보호에도 효과적입니다. 더불어 해열에 효과를 가지고 있는데요. 성질이 차가운 가지를 많이 드시면 열이 많은 사람의 해열을 돕는다고 합니다.

 

 

누적된 피로 회복

비타민 함량이 몹시 높은 가지차효능이 몸안의 스트레스를 풀어주어 피로회복을 돕습니다. 만성적인 피로를 풀어주는 기본영양을 보충하여 주며 체력증진의 효과를 내어 줍니다.

 

 

》 다이어트

가지 해독수는 미네랄을 보충하여 주며 지방과 노폐물 배출에 도움을 준다고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