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몸튼튼 마음튼튼

위암식단표에 참고하면 좋은 위암에 좋은 음식, 식품 알기


위암식단표에 참고하면 좋은 위암에 좋은 음식, 식품 알기

우리나라는 다른 국가보다 위암 발병률이 놓다고 해요. 특히 여자보다 남자에게서 많이 나타나는데요.

위암은 수술 후에도 꾸준히 식단을 조절과 적절한 운동을 해주어야 한다고 해요.

그렇다면 위암식단표에 참고하면 좋은 위암에 좋은 음식은 무엇이 있는지 살펴보도록 할게요.

가을이 되면 맛있는 밤을 쉽게 접할 수 있는데요. 밤은 위를 튼튼하게 하는 역할을 한다고 해요. 위 기능을 원활하게 해주어 소화가 잘되게 하고 속이 냉한 사람은 속을 따뜻하게 하고 설사를 멎게 하는 등 위에 좋은 음식이라고 하니 위암에 좋은 음식 으로도 활용할수 있을 듯 합니다. 위암에 좋은 식품인 밤으로 위암식단표에 밤미음, 밤죽 등을 활용해보세요.


토마토는 간식으로도 먹기 편해서 자주 섭취할 수 있는 과일인데요. 토마토가 위암에 좋은 음식 이라고 해요.
토마토에는 비타민C가 많이 들어있어서 피로를 회복하는데 좋을 뿐 아니라 토마토에 들어있는 라이코펜 성분은 위암을 예방하는 효과가 크다고 해요. 때문에 위암에 좋은 식품인 토마토를 위암식단표에 간식은 물론 다양한 조리방법으로 활용하여 보세요.

고추 역시 위암에 좋은 음식 이라고 해요. 고추의 매운 성분인 캡사이신 성분은 위에 자극적이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맵지 않은 고추를 소량 섭취할 경우 혈액이 원활하게 흐르도록 하고,
위에 자극을 주지 않고 위암 치료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밥에 넣어도 맛있고, 우유와 함께 갈아서 먹어도 고소한 검은콩은 이소플라본 성분이 들어있어 위암을 예방하는 효과와 노화를 방지하는 효과가 있는 위암에 좋은 음식 이라고 해요.
위암에 좋은 식품인 검은콩은 우리 몸 안에 독성물질들을 없애주고 고혈압 환자에게도 혈압을 내려주므로 건강에 좋은 음식이에요.
검은콩과 더불어 콩으로 만든 두유와 청국장도 좋다고 하니 위암식단표에 첨가하여 보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표고버섯의 경우는 우리 주변 마트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데요. 버섯 역시 위암에 좋은 음식 이라고 합니다.
버섯은 나쁜 세균이나 세포로부터 우리의 몸을 보호하는 면역력을 높여주고 백혈구를 많이 만들어 위암을 억제하는데 효과가 있다고 해요.

양파는 매운 맛과 강한 향을 가지고 있어 위에 자극이 된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소량은 괜찮다고 해요.
양파에 있는 알리신 성분은 우리의 몸을 보호하는 면연력을 높여주고 암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고 해요.
위암에도 좋은 식품 이라 할수 있는 양파를 우려낸 차를 식혀서 드시는 등 활용해보세요.

이 외에도 위암에 좋은 음식으로 호박, 꿀, 시금치 등이 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