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야무지게 건강하게

갱년기 치료법에 좋은 갱년기에 좋은음식 먹어보자


갱년기 치료법에 좋은 갱년기에 좋은음식 먹어보자

 

 

갱년기
란 임신이 가능한 기간에서 월경이 끝나는 기간으로 바뀌어 가는 도중의 시기를 말하는데요.
갱년기에는 체질이 급격하게 변화되거나 열이 많아지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고,
신체적 증상 뿐 아니라 우울함, 불안감, 외로움도 같이 나타날 수 있어서  
자신은 물론 주변 사람들이 관심을 기울여 갱년기를 극복하도록 노력해야합니다.

그렇다면 쉽게 접할 수 있는 갱년기에 좋은 음식들을 무엇이 있을까요?
오늘은 갱년기 치료에 좋은, 갱년기에 좋은 음식들을 알아보도록 합시다.

 
 

1. 자두

갱년기에 좋은음식 중에 자두에는 보론 이라는 구성요소가 많이 들어있는데, 이 보론은 에스트로겐 분비를 돕는 기능을 한다고 합니다.
따라서 갱년기 여성에게 좋으며, 
갱년기에 발생할 수 있는 우울증을 예방해준다고 합니다. 



2.

콩에 들어있는 이소플라본 성분은 에스트로겐 기능을 해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따라서 콩은 에스트로겐 분비가 적어지는 갱년기에게 좋은 음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3. 석류

석류는 각종 광고에 소개될만큼 에스트로겐이 많은 대표적인 음식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석류는 에스트로겐 분비를 촉진시켜 갱년기 여성에게 좋다고 합니다. 가정에서 쉽게 활용할수 있는 민간 갱년기 치료법으로 석류를 활용하는 경우도 있는 데요. 이뿐만 아니라
비타민C가 많이 들어있어 피로를 회복해주고, 감정을 조절해주기 때문에 갱년기에 좋은음식 이라고 합니다.



4. 우유

칼슘이 많이 들어있는 대표적인 식품으로 우유를 꼽을 수 있는데요.
우유를 꾸준히 섭취하면 갱년기에 나타나는 골다공증 등 뼈 질환을 예방할 수 있으므로 갱년기에 좋은음식으로 꼽습니다.

또한 우유에는 트립토판 성분이 들어있는데 갱년기로 인해 쉽게 잠을 이루지 못하거나
잠을 설치는 분들에게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5. 칡

칡에는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이 많이 들어있어 폐경을 지연시켜주고,
갱년기 여성에게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민간 갱년기 치료법으로 칡을 활용하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또한 칡에는 칼슘이 많아 갱년기에 많이 발생하는 골다공증과 같은 뼈 질환을
예방 및 치료해주는데 좋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