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야무지게 건강하게

당귀 해독작용식품 효과 탁월 당귀 효능 소개

당귀 해독작용식품 효과 탁월 당귀 효능 소개

 

당귀는 예로부터 부인병, 어지럼증 등 여성들에게 아주 좋은 약재로 알려져 있다고 하는데요.
그렇다면 어떠한 당귀 효능 들이 있는지 소개해보도록 할게요.

당귀 효능은 통증을 덜어주고 피의 흐름을 원활하게 해주며 자궁의 수축을 증가시켜 주기 때문에
특히 월경통 및 월경불순 또는 출산 후 산후조리를 하시는 분들에게 아주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당귀 효능은 나쁜 성분을 해독하는 작용을 하므로 해독작용식품 효과를 냅니다. 따라서 음식에 넣어 먹으면 건강에도 좋을 뿐 아니라
음식의 쓴 맛도 없애주어 건강과 맛을 동시에 얻을 수 있는 훌륭한 약재입니다.

더불어 당귀 효능이 장의 운동을 활발하게 하여 소화가 잘 안되거나 변이 잘 나오지 않는 분들에게 아주 좋다고 합니다.
 

이 외에도 좋지 않은 피를 없애주어 두통, 관절통, 감기, 중풍 등에 좋고, 피부미용에도  당귀 효능이 좋다고 합니다.

당귀 효능이 피부미용에 좋은 이유는 피부를 재생하여 주고 항염성여드름등에 효과를 낼 뿐만 아니라 진정과 항균을 시켜주고 피부를 하얗게 만들어주기 때문입니다. 더불어 피부면역기능을 올려주고 노화방지까지 해준다니 여성들에게 당귀 효능은 꼭 필요한 요소가 아닐까 싶습니다.

주의할 점은 너무 많은 양을 오랫동안 섭취하면 인후통, 설사 등이 생길 수 있으므로 적당한 양을 짧게 자주 마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만약 설사를 할 경우는 섭취를 중단하였다가 회복되었을 때 다시 섭취하는 것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