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야무지게 건강하게

비타민A가 풍부한 음식 참고하자 비타민A 음식 및 식품 알기

비타민A가 풍부한 음식 참고하자 비타민A 음식 및 식품 알기




현대사회로 접어들면서 점점 컴퓨터나 휴대폰 등 전자기기의 사용이 늘어나게 되었고, 이로 인해 시력이 저하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한 번 시력이 손실되면 회복이 쉽지 않습니다만, 꾸준한 영양섭취와 관리를 통해 미미하지만 어느정도는 회복이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그렇다면 시력 회복에 좋다고 하는 비타민 A가 많이 함유된 음식은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할게요.



1. 비타민A 음식 봄나물


새콤달콤한 맛과 향긋한 풀내음으로 우리들의 입맛을 돋우게 하는 봄나물들은 비타민A가 많이 함유되어 있는 식품 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비타민A가 풍부한 음식인 봄나물에는 대표적으로 냉이, 쑥갓, 파슬리 등이 있는데요. 이러한 봄나물은 무쳐먹거나 끓여먹어도 좋으며, 맛 또한 일품인 건강음식입니다.



2. 비타민A 음식 녹황색 야채

수많은 야채 중에서도 녹황색 야채는 시력에 좋은 성분이 특히 많이 들어있다고 합니다. 녹황색 야채에 들어있는 '카로틴'이라는 성분이 그것인데요. 카로틴은 인간의 몸에 흡수되면 비타민A로 변하기 때문입니다.
비타민A가 많은 음식인 녹황색 야채로는 당근과 시금치나 호박을 들수 있고, 평소 밑반찬으로 만들기 좋은 야채들이기 때문에 자연스러운 영양 섭취와 동시에 시력을 회복할 수 있는 비타민A 식품군 입
니다.


3. 비타민A 음식 동물의 간


동물의 간이 눈에 좋은 비타민A가 풍부한 음식 이라는 사실은 오래 전부터 널리 알려진 사실입니다. 닭의 간 >돼지의 간 > 소의 간 순서로 비타민A가 함유되어 있다고 하니 비타민A 식품인 간 섭취로 시력을 높이도록 합시다.


4. 비타민A 음식 토마토

하루에 토마토 4개만 섭취해도 비타민 A와 C의 필요치를 충분히 충족시킬 수 있을 정도로 비타민A가 풍부한 음식 이라고 합니다.
또한 칼슘과 철분이 풍부해 성장기 아동이나 빈혈이 있는 여성들에게 좋다고 하는데요.
영양만점에 맛까지 좋은 비타민A 식품 토마토로 시력도 회복하고 신체를 건강하게 만들어 보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