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리지않고 냠냠

차가버섯차 효능 자연산차가버섯 알아두자


암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인정되고 있는 차가버섯차를 구할때 자연산차가버섯을 많이 찾는데요. 차가버섯은 인공재배한 것을 찾는것이 자연산을 찾는것보다 더 어렵다고 합니다. 충분한 자연산의 차가버섯을 채취할수 있는데다, 인공재배된 차가버섯의 유용한 성분이 희박하였기 때문이라고 하지요. 그래서 오늘은 차가버섯 효능 및 차로 먹는방법을 알아보기로 합니다. 


▶ 차가버섯 이왕이면 자연산이 좋을텐데..


차가버섯은 대부분 러시아 시베리아산이 많은데요. 러시아 시베리아의 타이가 산림지역에서는 자연산 차가버섯이 정말 많다고 해요. 


물론 러시아에서는 차가버섯의 유용성을 알고 인공재배에 대한 노력을 했고 성공도 했었지만, 살아있는 자작나무의 수액을 빨아먹고 기생하는 차가버섯의 약리효과가 인공재배시에는 희박하였다고 합니다. 


더불어 교통이 발달하면서 차가버섯의 채취와 이동이 더욱 쉬워졌고, 수요에 충분한 자연산 차가버섯이 존재하고 있기에 인공재배는 포기했다고해요. 



▶ 차가버섯차 어떻게 먹을까?


차가버섯의 껍질을 제거하여 씻어준후 끓인물 2.5L를 50도 가량으로 식혀주고 차가버섯을 넣어 4 ~5시간 불려줍니다. 충분히 부드러워진 차가버섯은 분쇄하여 분말로 만들었다가 전에 끓여 차가버섯을 불렸던 물을 다시 50도가량으로 데워 약 2틀 가량 담그어 줍니다. 이틀후 베보자기에 걸러 차가버섯차만 냉장고에 보관하고 식전에 200ml씩 먹습니다. 




 ▶ 건강에 어떻게 좋은지 살펴보자. 


1.항균작용에 좋고 피부면역력에 좋아요. 

- 차가버섯은 항균에 도움이 되고 염증을 발생시킨다는 사이토카인을 감소하여 대장염등의 염증을 다스린다고해요. 또한 강력한 항산화 작용으로 피부신진대사를 좋게 하여 피부면역력을 상승시키기 때문에 노화 및 자외선에 의한 주름살이나 기미등을 방지하여 준다고 합니다. 게다가 피부면역력상승으로 아토피성 피부염에도 도움을 준다고 해요. 


2.  혈액순환장애와 혈압조절, 간질환에 좋아요. 

차가버섯은 말초혈관의 혈액흐름을 좋게 하여 냉증이나 불순한 혈액순환에 의한 증상개선에 도움이 되고 혈압의 조율에 도움이 되며 강력한 해독기능을 발휘하여 온갖 간질환에 이로움을 준다고 해요. 


3. 항암에 탁월하고 당뇨에 좋아요. 

- 차가버섯은 월등한 항암효과로 널리 알려진 버섯입니다. 암에 대항하는 인체 방어력을 짧은 시간내에 이끌어내어 암의 성장을 억제하고 암세포 자가사멸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암에 대해 입소문난 건강식품으로 인정받고 있지요. 


다른 버섯 들과 비교할수 없을 정도로 고함량을 자랑하는 차가버섯의 베타글루칸은 강한 SOD활동으로 혈액의 당수치를 감소시켜주어 당뇨에 도움이 되고 암을 이겨내도록 돕는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