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리지않고 냠냠

돼지감자차 꼼꼼 효능 만들기 방법 알아두자


당뇨에 좋다고 알려진 돼지감자를 돼지감자차로 먹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그중에서 가정에서 구수하게 끓여 먹을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여 보고 돼지감자차효능을 알아보기로 합니다. 돼지감자차 만들기 방법을 숙지하고 돼지감자차로 가족의 건강을 도모해보세요. 



▶ 돼지감자차를 집에서 끓여 먹어요. 


1. 돼지감자를 깨끗하게 씻어서 흙을 없애주고 물기를 제거하기 위해 채에 받쳐 줍니다. 


2. 물기가 빠지면 돼지감자를 얇게 썰어 시루에 넣어 김을 쏘인다는 느낌으로 살짝 찝니다. 


3. 이렇게 살짝 쪄주면 건조가 잘되는 편입니다. 


4. 살짝 찐 돼지감자는 채반에 널어 건조시켜줍니다. 



5. 돼지감자가 다마르게 되면 팬에 노릇노릇하게 덖어줍니다. 덖어서 차로 끓이면 맛이 더 고소합니다. 


6. 다 덖어진 돼지감자는 밀폐용기에 넣고 차를 끓일때마다 약간씩 덜어 씁니다. 


7. 돼지감자차를 끓일때에는 한번 살짝 씻어 먼지를 없애주고 주전자에 적당량 넣어 차로 끓입니다. 


8. 너무 많이 넣으면 녹색물이 우러날수 있으므로 적정량을 넣는것이 좋습니다. 




▶ 돼지감자차 이래서 사람들에게 인기가 있어요. 


1. 장청소에 좋고 뼈건강에 도움이 되요. 

- 돼지감자는 섬유질과 미네랄 함량이 많아 장 청소에 도움을 준다고 해요. 장안에 고여있던 노폐물을 배출하는데 이롭기 때문에 변의 냄새가 심할때 혹은 화장실 다녀와서도 찝찝할때 변비에 대해 도움을 얻을수 있다고 해요. 또한 성장기어린이들의 뼈건강에 좋고 골다공증에도 좋다고 합니다. 


2. 당뇨를 예방하고 췌장기능을 활성화시켜줘요. 

- 돼지감자는 당뇨에 좋은 천연인슐린이라고 소문나 있어요. 돼지감자에 들어 잇는 이눌린은 위액에 의해 소화가 안되고 분해됨으로 인해서 과당으로만 변한다고 하지요. 그래서 혈당수치를 낮추어준다고 합니다. 또한 췌장기능을 활성화 시켜주어 건강을 도모한다고 하지요. 




3. 체지방분해로 다이어트효과가 있어요. 

- 돼지감자는 저칼로리식품으로 다이어트에도 좋은데요. 먹으면 포만감이 좋아서 탄수화물 섭취를 저하시키는 효과를 얻을 수 있어요. 또한 이눌린이 필요하지 않는 지방을 없애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어 체내 중성지방수치를 저하시켜 준다고 합니다. 


4. 해열, 피부미용, 지혈에 좋아요. 

- 돼지감자는 열병의 열을 내려주는 해열작용을 가지고 있고 대량 출혈이 멈추도록 해주며 장내 환경을 좋게하여 피부건강에도 도움을 준다고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