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리지않고 냠냠

부추즙 착한 효능 맛있게 먹는법


지방에 따라 부초나 정구지 혹은 솔이라고 불리우는 부추는 봄철 갓나온 것은 인삼이나 녹용보다 더 좋은 효과를 가지고 있다고 하는데요. 심장을 보하고 항암작용을 가지고 있다고 하는 부추즙 어떻게 먹어야 할지 혹은 부추즙효능은 무엇인지 알아보기로 하겠습니다. 



▶ 부추.. 어떻게 먹는것이 가장 좋을까?


 부추만 즙으로 먹으면 맛이 너무 진하고 별로여서 다른것들과 섞어 갈아 먹는 경우가 많은데요. 가장 보편적인 방법은 요구르트2개에 부추생초를 갈아 날마다 한잔씩 먹는것이랍니다. 사과즙과 함께 섞어 마시는 경우도 많아요. 혹은 식초를 한티스푼 넣어서 먹기도 하고 청주를 조금 넣어 먹기도 합니다. 





▶ 어떠어떠한 점들이 특히 좋은지 알아보기로 하자. 


1. 간에 특히 좋으며 위장과 신장에 도움을 주고 피를 멈춘다. - 간을 보하는 작용이 강하여 간장병환자에게 특히 좋고 위장과 신장의 건강을 도모하며 이뇨작용으로 소변이 잘 나오게 하고 산후출혈이나 코피등에 지혈작용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위열로 인한 위장염에 이롭다고 합니다. 


2. 성기능을 높이고 혈액을 깨끗하게 하며 식욕을 높인다. - 부추는 생식기계통을 다스리기때문에 정력에 도움을 주고 혈액정화에 효과가 있으며 세포활력에 이로울 뿐만 아니라 식욕을 증진하여 주고 설사를 멈추게 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3. 열을 내리고 항균 소염작용이 있으며 신경쇠약에 효과가 있다. - 해열효과를 가지고 있는 부추는 염증을 가라앉히고 항균작용으로 세균을 없애며 특이한 향기로 신경을 안정시켜주어 신경쇠약을 진정시키는데 이로움을 줄 뿐만 아니라 얼굴 기미에도 좋다고 해요. 


4. 에너지대사를 상승시키고 항암에 좋다 - 부추는 항암효과가 커서 더욱 사랑받는 채소입니다. 부추는 발암물질에 대한 돌연변이를 억제하는 효과를 20~90%까지 볼수 있다고 하는데요. 부추 생즙을 먹으면 칼륨, 베타카로틴 등의 영양성분의 보충을 도모할수 있고 유화아릴로 에너지대사를 높이는데 도움을 얻을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