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엄마랑 간지나게

옥상 천막 그늘막 열차단 차양막 인테리어 방수 차광막 캐노피


옥상천막 중에는 내구성이 단단하고 인테리어효과까지 뛰어난 상품들이 많은데요. 옥상캐노피가 인기있는 이유는 뜨거운 옥상 열차단 효과와 옥상을 비가림효과까지 얻어 옥상을 좀더 쓸모있는 공간으로 만들어내는 효과가 있기 때문입니다. 옥상 그늘막 설치가 최근에는 옥상차광막 혹은 옥상차양막 이외에도 아기자기한 공간으로 재탄생한 결과물들을 한번 엿보기로 해요. 



▶ 차광막 하나로 연출되는 새로운 공간 



처음부터 주택 공사를 하지 않더라도 차양막을 내구성있는 소재로 만들었을시에는 좀더 오랫동안 효과적인 공간으로 이용할수 있습니다. 여름을 나기위한 임시방편적인 그늘막과는 분명한 차이가 있습니다. 


다만 어떻게 어떤 방식으로 차양막을 제작할것인지는 개인의 감각등으로 선택하면 좋겠지요. 특별한 건축없이도 새로운 공간을 만들어낼수 있다는것 부터가 감동이 될것입니다. 


하지만 요즘 추세가 아파트이다보니 이렇게 감각있는 옥상 지붕을 가지고 인테리어 공간으로 활용하시는 분들은 몇 없을 듯 합니다. 

혹은 옥상에 대한 고정관념 덕분에 여전히 화분만을 고집하시는 분들도 계실것이고요. 


최근에는 옥상에서 나는 열이나 혹은 추위가 집안으로 내려오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이런 구조물을 설치하여 집안 난방 및 냉방등에 큰 변화가 없도록 조치하시는 분들이 많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