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리지않고 냠냠

육모초 보양 효능 쉽게 보는 육모초즙

 

육모초 育母草 어머니를 기르는 풀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을 정도로 엄마의 몸을 만드는데 꼭 필요한 여성들의 보양 약재로 예로부터 알려져 있습니다. 오늘은 여성들의 생식기관에 특히 좋다는 육모초 효능 어느정도 인지 살펴보고 육모초즙 섭취방법까지 꼼꼼하게 숙지하여 건강을 챙겨보기로 해요.

 

 

익모초즙 어떻게 먹으면 좋을까?

 

육모초는 과하게 먹으면 안되므로 하루에 10g가량만 먹으면 좋다고 해요. 때문에 익모초즙은 하루 한잔 정도만 드셔도 효과를 볼수 있다고 하는데요. 즙을 처음 먹을 경우 사과즙을 함께 섞어마시거나 요구르트와 함께 혼합하여 마시면 좀더 마시기 수월해 진다고 합니다.

 

 

육모초 (익모초) 어떤점이 건강에 이로울까?

 

1. 여성들의 생식기관을 보하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다.

- 여성들의 생리를 조율하거나 각종 부인 질환을 치료하는데 사용되어온 익모초는 여성들의 월경과다 현상이나 산후 혹은 자궁의 부정출혈 냉대하 월경통과 같은 여러 부인병들을 다스리는 천혜의 보약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2. 이뇨작용과 혈당저하기능이 효과적이다.

- 소변을 수월하게 보게 해주는 이뇨작용이 있고, 레오누린 성분이 들어 있어 당대사에 이로움을 주므로 혈당저하기능으로 당뇨에도 도움이 됩니다.

 

3.  눈이 침침할때 수족냉증에도 좋아요.

-익모초는 혈액순환을 원할하게 하여 눈의 충혈을 없애주고 침침한 눈을 밝혀주며 한여름에도 손발이 시리는 수족냉증을 해결할 뿐만 아니라 아랫배가 차가운 증상에도 좋다고 해요.

 

4. 항암작용 및 고혈압에 좋고 강심작용이 있어요.

- 익모초는 혈류흐름을 좋게 하여 혈압을 낮추고 이로 인해 심장을 강하게 만들며 항암작용도 탁월하여 암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으면서도 몸을 보하는 이로운 약재라고 해요.

 

 

 

▶ 익모초즙 만들어먹기

 

1. 익모초 생잎을 넣고 물을 약간 부어 갈아준후 그 즙을 짜내 먹습니다.  많이 짜서 얼려두었다가 필요할때 해동하여 먹을수도 있습니다.

 

2. 말린익모초가 있을때는 30~50g을 주전자에 넣고 물을 부어 달여준후 수시로 마시는데 3~4일 먹고 2~3일 가량 쉬어주는것이 좋다고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