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리지않고 냠냠

꾸지뽕잎차 효능 구찌뽕잎 만드는법 쉬운 구지뽕잎차

 

꾸지뽕잎차가 당뇨에 좋다는것이 알려지면서 구찌뽕잎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구지뽕잎으로 밥을 해먹으면 당뇨식이 걱정없다고 해요. 그래서 오늘 구지뽕잎효능을 제대로 볼수 있는 구지뽕잎차 만드는법을 알아보기로 하고 약성강한 꾸지뽕잎효능을 살펴보기로 합니다.

 

 

꾸지뽕잎 가루 만들기

 

1. 꾸지뽕잎 말리기 : 잎의 변색을 막기 위해 40도의 온도로 15시간 건조합니다.

 

2. 분말로 만들기 : 건조한 구찌뽕잎가루는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분말로 분쇄합니다.

 

3. 구찌뽕잎가루 활용하기 : 현미밥을 할때 꾸지뽕잎가루를 넣어 밥을 짓습니다.

 

 

 

 

꾸지뽕잎차 만드는법 :

 

1. 꾸지뽕잎, 뿌리를 함께 넣어 10시간 동안 달여준후 물대신 마셔줍니다.

 

2. 꾸지뽕잎만을 넣어 차를 만들때는 1시간 가량만 끓여준후 식혀서 마셔줍니다.

 

 

건강효능

 

1. 항산화작용, 항암작용에 효과적이다.- 탁월한 항산화효과로 노화를 방지하고 암을 예방하여 줍니다.

 

2. 나트륨배출을 돕고 지방흡수를 억제하여 다이어트에 좋다 - 칼륨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몸안의 나트륨배출에 효과적이고 지방흡수를 방해하고 배변이 좋아지면서 다이어트 효과를 볼수 있다고해요.

 

3. 항당뇨, 인슐린의 작용조절에 좋다. - 혈당을 조절하는데 꾸지뽕잎에 탁월하여 항당뇨음식으로 적합합니다. 구찌뽕잎안에는 폴리페놀이나 카테킨 등의 다양한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러한 성분들이 인슐린작용조율을 돕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