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리지않고 냠냠

크린베리 항균 효능 건크랜베리 크렌베리 캡슐 먹는법

 

방광염이나 요로감염에 효과를 보인다고 알려진 크린베리는 방광염 환자들에게 특히 좋다고 해요. 크린베리효능은 다양한 항균효과로 바이러스성 질병예방에 효과적인데요 건크랜베리 효능 및 크랜베리 캡슐 먹는 방법을 알아보고 참고해보도록 해요.

 

 

먹는 방법

 

- 크랜베리 캡슐

천연항생제 효과를 얻기 위해 캡슐을 찾는 분들이 상당히 많은데요. 보통 이런 캡슐에는 농축액으로 500mg 정도가 한캡슐에 들어 있습니다. 그래서 보통 하루 1~3회 하나의 캡슐을 섭취합니다.

 

- 건조 크랜베리

 미국에서는 크랜베리가 이미 생활속 깊숙히 자리잡고 있어서 식생활에 다방면으로 쓰이는데요. 특히 케이크나, 제과제빵등에 응용하여 요리합니다. 사실 건크랜베리는 그다지 요리하지 않아도 간식으로 먹어도 되는 경향이 있지요.

 

- 크랜베리 주

 요로환자에게 크린베리쥬스는 가장 먹기 쉬운 방법인데요. 보통 크랜베리 주스로 효과를 얻으려면 하루에 250ml씩 마시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크랜베리와 방광염

 

크렌베리는 비뇨기질환에 효과가 높다고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오랜기간동안 크렌베리를 활용하여 박테리아성 요로감염 민간요법으로 이용되어 왔고, 또한 크랜베리가 소변의 산성화를 도모하여 항박테리아 효과를 가진다는 기록이 있기도 했었답니다.

 

크랜베리를 꾸준히 섭취하면 비뇨기감염을 일으키는 박테리아에 감염될 확률이 줄어들고 또한 세균이 방광내부에 붙지 못하도록 방광속의 환경이 바뀐다고 하지요. 때문에 방광염으로 통증이있거나 빈뇨증상이 있을때에 혹은 방광염의 재발방지를 위해 크렌베리를 자주 접하시면 도움을 얻을수 있을 것이랍니다.

 

 

※ 크렌베리가 우리에게 주는 효과

 

1. 플라그 생성을 막아줍니다.

- 입속은 세균들이 번식하기 가장 좋은 환경인데요. 입속의 세균덩어리들을 플라그라고 부른다고 해요. 플라그가 많으면 충치도 잘생기고 잇몸질환이 생기기 쉬운데 크랜베리는 항균작용으로 이러한 플라그가 생기지 않도록 한답니다.

 

2. 전립선염과 박테리아성 위궤양 등에 좋아요.

- 크렌베리는 프로안소시아니딘 이라는 특유의 성분이 들어 있어 대장균감염을 예방하여 주기 때문에 박테리아성 소화기질환에 좋고 남성들의 경우는 퀘리세친 혹은 폴리페놀 성분이 전립선염을 예방하고 재발방지에 도움을 준답니다.

 

3. 노화방지, 시력개선, 항암작용에 좋아요

- 안토시아닌이 많이 들어 있어 눈건강에 일조하고 활성산소를 없애주어 노화방지에 탁월하며 다양한 폴리페놀 성분으로 암을 예방합니다.

 

4. 혈관건강 및 콜레스테롤 수치개선, 동맥경화등 예방에 좋아요

-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개선하여 주고 혈액순환을 좋게 하여 성인병으로 연결되는 혈관질환을 예방하여주고 그로 인하여 동맥경화 및 심장질환을 예방하여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