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리지않고 냠냠

아카시아꽃 차 효능 만드는법 효소 만들기

 

염증성 질환에 아카시아꽃이 약이 된다고 하는데요. 때문에 세포괴사 및 스트레스를 덜어주는데 아카시아꽃효능이 탁월하다고 합니다. 가정에서도 간단하게 아카시아꽃차만들기가 가능한데요. 5월 중순 꽃이 흐드러지게 필때 꽃송이를 따다가 아카시아꽃차 만드는법을 참고하여 만든후 보관하면 오래도록 가정건강지킴이가 될수 있습니다. 아카시아꽃효소효능과 함께 알아보기로 합니다.

 

 

아카시아 효소 만드는 방법을 알아두자

 

1. 아카시아꽃을 따다 꽃과 설탕을 1: 0.8의 비율로 항아리에 담고 밀봉한후 3일에 한번씩 설탕과 잘 섞이도록 저어줍니다.

 

2. 100일 가량 지나면 건더기를 걸러내고 효소만 1년 이상 숙성하여 준후 음용합니다.

 

 

아카시아 꽃차 어떻게 만들까?

 

1. 꽃이 방금 피어난 것으로 채취 해야 향이 더욱 진합니다.

 

2. 물에 소금을 약간 타서 연한 소금물을 만들어 아카시아꽃의 먼지를 씻어냅니다.

 

3. 체반에 건져 물기를 없애주고  꽃잎이 떨어지지 않도록 조심하며 한지를 펴고 바람이 잘통하는 그늘에서 조심히 말려줍니다.

 

4. 마른 팬에 저온에서 덖어주다가 마지막에 고온으로 살짝 덖어 습기를 없애줍니다.

 

5. 덖음과정은 9번 이상 해주면 좋습니다.

 

6. 잘 덖어진 아카시아꽃을 밀폐용기에 담고 방습제와 같이 냉장고에 보관합니다.

 

 

 

 

효소로 만들었을때 건강을 지켜주는 효능

 

1. 중이염과 천식, 만성기관지염에 좋다.

- 아카시아꽃은 염증을 치료하는 효과가 있어 자주 재발하고 잘 낫지 않는 만성 중이염 치료와 만성기관지염 그리고 가래가 들끌는 기침, 천식등에 효과가 좋습니다.

 

2. 암을 억제하고 혈압을 조율하며 단백뇨에 효과적이다.

- 아비신이라는 아카시아꽃에 들어 있는 성분이 암을 억제하는 데 이는 이 성분이 단백질과 상호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세포괴사 혹은 세포에 스트레스를 주는 현상을 조율하여 준다고 해요. 더불어 고혈압일때 혈압을 조율하여 주고 단백뇨증상을 개선하여 준다고 합니다.

 

3. 염증성 여드름, 화장독, 해독에 좋다

- 아카시아꽃에는 로비틴 성분이 함유되어 잇는데 이는 해독에 우수한 효과를 보이며 염증이 심한 여드름이나 붉게 달아오른 화장독등의 다양한 독을 풀어준다고 합니다.

 

4. 이뇨작용과 붓기, 항생제 내성이 있는 사람에게 좋다

- 소변이 잘 나오게 하고 몸이 붓는 증상에 좋습니다. 항생제 내성때문에 약이 잘 안듣거나 항생제 부작용이 있는 경우 이런경우 아카시아꽃이 질병개선효과를 낼수 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