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리지않고 냠냠

소나무순 솔순 효능 담그는법 간단한 소나무순효소, 솔순효소

 

뇌졸중 예방과 위궤양 등에 효과가 있는 소나무순효능은 발효시킨 소나무순효소로 쉽고 간편하게 먹을수 있습니다. 특히 바닷바람을 맞으면서 성장한 적송이 약효가 가장 좋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솔순효능을 살펴보기로 하고 적절하게 솔순효소담그는법을 알아보기로 합니다. 시기에 맞게 효소를 담그어 두었다가 일년내내 솔순효소효능으로 건강을 관리해보세요.

 

소나무순효소 만드는 방법

1. 솔순을 채취하여 3일 가량 물속에 담그어 주고 물은 하루에 두번씩 갈아주어 송진을 없앱니다.

2. 흐르는 물에 솔순을 씻어 두었다가 물기를 빼줍니다.

3. 물과 설탕을 1: 1.5준비하여 물을 끓이다가 설탕을 넣고 저어 설탕시럽을 만듭니다. 끓는물에 설탕이 골고루 다 녹으면 불을 끄고 식혀줍니다.

4. 솔순과 설탕시럽을 넣고 깨끗한 돌로 눌러줍니다.  

5. 면으로 항아리입구를 덮어주고 뚜껑을 닫아 100일 숙성시킵니다.

6. 100일이 지나면 솔순을 건져내고 효소만 따로 보관합니다.

건강효과 알아보자

1. 팔다리가 저리는 증상이나 중풍에 탁월하다

- 말초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아 팔다리가 저리는 증상이나 중풍, 뇌졸증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입니다.

2. 혈액을 맑게 하고 노화를 예방하며 감기에 좋다.

- 솔잎의 엽록소나 비타민A,C등이 혈액을 맑게 하여 주고 혈액이 잘 만들어지도록 도와 성인병을 예방합니다. 또한 솔잎의 옥시파르티민산이 세포의 젊음을 유지하여 주고 노화를 예방하여줍니다. 감기기운을 물러나게 하는데도 좋아 가정상비약으로 솔잎을 두고 쓰면 좋습니다.

3.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율하고 신경을 안정시키는데 좋다

- 몸안의 콜레스테롤 수치를 내려주고 호르몬분비를 좋게하여 주어 고혈압이나 심근경색과 같은 질환에 효과적입니다. 더불어 신경안정에도 좋아 머리가 맑아지는 효과와 피로감이 없어지는 효과를 얻을수 있습니다.

4. 당뇨에 좋고 독을 풀어주며 빈혈을 예방한다.

- 글리코키닌이 함유되어 있어 혈당을 낮추어 주기 때문에 당뇨환자에게 도움을 주고 니코틴을 없애주기 때문에 흡연자들에게 좋으며 빈혈을 없애고 소화기능을 높여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