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리지않고 냠냠

칡꽃 드문 효능 칙꽃 활용한 칡꽃차

 

칡꽃은 '갈화'라고 불리우며 몸의 독을 해결하여 주는 약재라고 합니다. 칡보다 먹기 좋고 먹는데 수월하여 차로 마시기 적합하기에 칡꽃차 만드는법을 설명하고 건강에 도움이 되는 칡꽃효능을 살펴보기로 합니다.

 

▶ 칡꽃차 만드는 방법  - 꽃송이 중간까지 피었을때 건조하는것이 좋습니다.

1. 생칡꽃을 이용하여 만들기 - 생칡꽃을 서너송이 뜨거운 물이 담긴 찻잔에 넣고 우려 먹거나 끓는물에 생칡꽃을 넣은후 약한불로 4~5분 가량 더 끓여 유효성분을 우려낸후 보리차처럼 마시면 됩니다.

2. 건칡꽃을 이용하여 만들기 - 칡꽃을 씻어 찜통에 꽃을 얹어 약 3분 가량만 찐후 그늘에 말려줍니다. 혹은 그냥 말려도 됩니다. 차로 먹을때는 찻잔에 우려먹거나 끓는물에 5분더 달여 보리차처럼 드십니다.

3. 칡꽃효소로 만들어 먹기 - 칡꽃과 흰설탕을 동비율로 넣어 숙성시키고 꽃을 걸러낸후 액만 실온에 보관하여 물에 섞어서 차로 마십니다.

 

▶ 이런 점이 좋아요 ~~

주독을 풀어주고 간에 좋다 - 칡꽃은 독을 풀어주는 효과가 뛰어나 몸의 독소를 풀어주고 알코올 분해효력 또한 좋으며 간을 보호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갱년기에 좋고 해열에 효과가 있다. - 천연 에스트로겐을 많이 포함하고 있어 갱년기증상을 완화시키기 때문에 중년여성에게 좋습니다. 더불어 열이 날때 해열작용이 있다고 합니다.

이뇨에 탁월하고 가래를 배출한다. - 이뇨작용으로 노폐물을 배출하고 가래를 삭히는데도 효과가 좋아 감기예방에 도움이됩니다.

장을 튼튼하게 하고 피로회복을 좋다. - 평상시 장이 좋지 않아 설사가 잦은분이나 복통이 흔한 사람이 먹으면 좋습니다. 덥루어 푸에라린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어 혈액순환을 좋게 하고 피로를 풀어주는 역할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