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리지않고 냠냠

맥문동차 티백 효능 볶은 맹문동 먹는법

 

알알이 맺힌 열매가 앙증맞아 조경을 위해 심어져 흔하게 볼수 있는 맥문동은 덩이뿌리가 약재로 쓰일정도로 약효가 다방면으로 좋다고 해요. 오늘은 맥문동차효능을 알아보고 간단하게 먹을수 있는 볶은 맥문동차 만드는법과 맥문동 티백으로 쉽게 먹는법을 숙지하여보기로 합니다. 맹문동으로 건강을 도모해보세요.

 

맥문동차 만들기

1. 맥문동을 구입하여 후라이팬에 약한불로 볶아줍니다.

2. 볶은 맥문동 약 50g 가량을 물 2L에 약한불에 30분가량 달여 줍니다.

3. 간단하게 먹고 싶을땐 찻잔에 맥문동을 대여섯개 넣고 뜨거운 물을 부어 드시면 됩니다.

 

시중의 티백 어떻게 구성되어 있을까?

우리가 쉽게 구할수 있는 맥문동은 보통 1.5g씩 담겨져 있는 티백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조금만 넣어도 구수한 누룽지맛이 일품이기 때문에 많은 양으로 묶어져 있지 않기에 2L의 물에 보통 이런 티백 한두개만 넣고 끓여주면 맛있는 맥문동차가 된답니다.

그런데 맥문동은 다른 차와 함께 구성되어 티백으로 나오기도 해요. 보통 맥문동 + 보리차 혹은 맥문동 + 구기자 이런식으로 구성되어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목적에 맞게 이런 부분도 꼼꼼히 짚어보고 선택하는게 좋을것도 같아요.

 

1. 기침을 멎게 하고 가래를 삮인다.

약하게 가래가 걸려 있을때 혹은 마른기침이 심할때 맥문동을 쓰면 효과가 있다고 해요. 폐를 건강하게 하기 때문에 잦은 감기가 흔한 사람에게 자주 쓰인다고 합니다.

2. 소변이 시원하게 나오게 하고 폐결핵등에 좋다.

이뇨작용이 있어 소변이 원활하게 나오게 하고 폐를 보하고 만성기관지염을 치유하는데 이롭습니다. 또한 변비에도 좋다고 해요.

3. 허약체질을 회복시켜주고 당뇨에 좋습니다.

체력이 떨어지는것을 막아주고 정상 컨디션으로 회복시켜주는 역할을 하므로 노인들이나 신체가 허약한 분들에게 체력을 보하는 역할로 쓰이고 입이 자꾸 마르는 증상의 갈증을 풀어주고 당뇨병치유에 효과가 좋다고 해요.

4. 심장을 건강하게 하고 위장통증진정효과가 있습니다.

강심작용으로 심장을 튼튼하게 하고 위장에 있는 열을 없애주어 만성위염으로 통증이 심할때 위안에 진액을 좋게 하여 통증을 사라지게 한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