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리지않고 냠냠

천마가루 효능 천마차 분말로 천마환 만드는법

 

 

마비 증세나 뇌질환등에 좋다고 하는 천마가루는 어떻게 먹을까요? 가정에서 쉽게 접할수 있는 천마차 효능과 함께 천마분말로 만들어 볼수 있는 천마환 만드는법에 대한 소소한 정보들을 알아보기로 합니다.

 

천마분말 먹는법

-> 물에 타서 먹으면 좀 엉기는 성질이 있어서 하루 3회 2ts를 입에 털어 놓고 물을 마시면 수월하게 먹을수 있답니다. 물에 타서 먹으면 풀? (바르는)맛처럼 느껴질수 있기도 해요. 

 

천마차 먹는법

물 1.8L에 천마 말려둔것 2개를 넣어주고 생강을 3쪽 같이 넣어 중불로 끓여줍니다.

끓인물은 냉장보관하고 하루 3번에서 4번 먹습니다. 재탕해도 좋은데 재탕할때는 천마를 찢어달임하고 생강은 새것으로 넣어 끓여 천마차를 즐기시면 된답니다.

 

 

천마환 만드는법

건강에 좋은 천마환을 만드는법은 의외로 쉽지 않습니다. 생천마를 썰어서 말린후 분말로 만드는것 까지 성공한다고하여도 천마만으로는 점질성이 강하기 때문에 환으로 만들어지지 않는답니다.

그래서 첨가물을 넣는데 제조하시는 분들에 따라 복령을 넣기도 하고 누에가루를 넣기도 하는등 다양한 첨가물을 약 20%가량 추가하여 만든다고 합니다.

 

 

효능

1. 항암작용이 뛰어나고 진통효과를 내며 중독증상에 좋다

천마는 항암에 탁월한 성능을 보이는데 그늘에 건조하여 분말을 만든후 한숟갈씩 세번에서 5번까지 먹으면 그 효과를 볼수 있다고 해요. 더불어 진통을 덜어주고 농약등에 중독되었을때 즙을 먹어주면 효과가 크다고 합니다.

 

2. 어지러움과 고혈압에 탁월하며 피부질환에 좋다

심한 어지러움을 쉽게 느낀다면 천마가 좋다고해요. 어지러운데다 속까지 울렁거린다면 천마가루나 천마차를 항시 마셔주면 도움을 얻을수 있고 가려움이나 무좀 같은 여러 피부질환에 천마즙을 환부에 발라주면 증상완화에 좋다고 합니다.

 

3. 뇌출혈과 중풍, 고혈압, 간질에 좋다

중풍이나 뇌출혈과 같은 뇌질환에 천마생즙을 먹으면 효과가 좋다고 해요. 또한 척추수술을 잘못해서 마비가 되었거나 중풍후유로 인해 몸이 잘 말을 안듣는 사람에게도 천마생즙등을 꾸준히 먹어주면 효과를 얻을수 있다고합니다.

천마에 들어 있는 게스트로딘이라는 성분이 기억력감퇴예방에 도움을 주고 뇌신경을 보호하여 줄 뿐만 아니라 혈압도 낮추어 준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