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야무지게 건강하게

수면에 도움되는 좋은 차 응용해보세요.

 

 

잠이 오지 않아서 오히려 불면의 밤때문에 스트레스를 더 받는 분들이 있습니다. 무작정 숙면에 좋은 여러 방법들을 써보았지만, 잘 되지 않는다면 오늘은 수면에 좋은 차를 음미하여 보는것은 어떨까요? 조용히 홀짝이는 따뜻한 차 한잔이 수면에 도움되는 또하나의 비결이 될수 있답니다.

 

 

체리차

멜라토닌이라는 구성성분이 다량 함유되어있는 체리는 불면증에 무척 좋다고 해요. 멜라토닌은 몸에서 자연 분비가 적다고 해요. 건조된 말린 체리에는 멜라토닌이 특히 많이 들어 있기 때문에 차로 따뜻하게 우려내어 드시면 잠이 오지 않을때 도움을 얻을수 있답니다.

시중에서 체리차는 흔치 않은데요. 건조한후 가루로 나오는 판매용 제품들도 간혹 있지만, 설탕과 함께 체리를 재워 두었다가 발효한후 따뜻한 물에 타 드셔도 좋을 듯 합니다.

 

 

대추차

우리가 자주 접하는 차 중에도 수면에 좋은 차가 있는데요. 대추차가 특히 그렇지요.

대추는 스트레스 때문에 생긴 불면증에 제일 좋다고 해요. 주무시기 전에 드시면 자연스럽게 수면제 효과를 낸다고 합니다. 특히 대추씨에 신경이완에 도움을 주고 수면에 도움되는 성분이 많이 들어 있다고 하니 대추차를 우리거나 달일때에는 씨까지 함께 끓여드셔보세요.

 

 

캐모마일차

캐모마일차는 숙면에 가장 좋은 허브차 중의 하나에요. 긴장완화, 누적된 스트레스 완화, 피로를 풀어주는 효과 등이 있는 캐모마일은 마음을 진정하여 주고 숙면을 유도하는 효능이 있다고 해요. 또한 소화를 돕고 긴장으로 뻣뻣해진 신경계를 부드럽게 해준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국화차

가을에 자주 등장하는 국화차도 수면을 유도한다고 해요. 국화차는 사실 비타민A 및 B 등이 들어 있어 피로를 풀어주고 눈과 머리를 맑게 해준다고하는데요. 스트레스 및 우울증이 원인이 되어 잠이 안오는 분들에게도 더할나위 없이 좋다고해요. 마음을 안정시키는데 일조하기 때문에 숙면을 취하게 돕는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