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리지않고 냠냠

산딸나무 열매 착실한 효능 효소 만들기

 

 

산딸나무 열매는 층층나무과에 속한다고 해요. 나무에서 딸기처럼 생긴 열매가 빨갛게 익는데 이 산딸나무열매는 단맛이 나고 다양한 효능이 있어 산딸나무열매효소로 만들어 두면 두고두고 가정에서 드실수 있습니다. 오늘은 산딸나무열매효능과 더불어 효소 만들기 방법을 알아보기로 합니다.

 

 

 

 

 

▶  산딸나무열매효소

산딸나무 열매만을 채취하여 설탕과 1:1로 버무린후 항아리에 켜켜히 넣고 밀봉하여 줍니다. 열매 자체에 수분함량이 많아 금새 발효액이 우러나는 편입니다.

담은후 며칠간은 잘 저어주고 뚜껑을 짝 열어 안의 가스를 빼준다음 3개월후에는 건더기를 건져냅니다. 이상이 1차 발효였고 다시 6개월이상 맑은 액기스만 냉암소에 보관하여 2차발효를 시켜줍니다. 이 액기스를 냉장보관하여 줍니다.

 

 

효능

 

》  소화가 잘안되거나 헛배가 부를때

 

복부팽만의 느낌이 들거나 소화력이 떨어지는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 산딸나무열매효능이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생열매나 열매 달임물을 드시면 가스가 차서 힘든 속을 달래주는데 도움을 얻을수 있다고 합니다.

 

 

》  면역력 상승 및 피로도 개선

 

산딸나무열매주, 산딸나무열매가루차 등을 드시면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얻게 되어 다양한 질병에 노출되더라도 이겨내기 쉬워진다고 합니다. 더불어 피로도를 개선하여 주고 신진대사를 좋게 하여 기운이 떨어지고 의욕이 생기지 않는분들에게 산딸나무열매의 효과를 볼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  열이 높을때 혹은 상처출혈이 있을때

 

상처가 났을때 산딸나무잎을 빻아 붙일경우 피를 멈추게 할수 있다고 해요. 더불어 산딸나무껍질에 키니네라는 열을 내리는 성분이 들어 있다고 하니 이또한 약이되는 효과를 가지고 있답니다.

 

 

》  위질환과 설사

 

설사가 심할때나 위질환을 앓고 있을때에는 산딸나무잎과 산딸나무꽃을 건조하여두었다가 달여먹으면 효과를 볼수 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