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가요!! 키즈요가!!

얼굴 작아지는 토끼자세 운동 요가 방법 간단한 습관

 

작은 얼굴을 소망하는 여성분들에게 좋은 운동이 있는데요. 일명 얼굴 작아지는 운동으로 토끼자세를 들수 있습니다. 일상에서 틈틈히 얼굴 작아지는 방법으로 응용하셔도 좋을 만큼 간단하고, 장소가 크게 필요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요가 이면서도 크게 유연성을 필요로 하지 않기 때문에 얼굴 작아지는 습관으로 굳혀나가도 좋을 것입니다.

 

▶  효과

. 척추를 이완하여 주고 튼튼하게 합니다.

. 목과 얼굴선을 정리하여 얼굴이 작아지게 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 신체 혈액순환을 좋게 하여 머리를 맑게 합니다.

. 뒷목과 어깨 결림에도 좋습니다.

얼굴기혈촉진에 효과가 좋고 얼굴군살을 없애는데 도움을 주며 목등뼈 및 척추탄력성을 좋게 하여 복부의 라인을 잡는데도 도움을 줍니다. 얼굴 작아지는 방법으로 쓰기에도 좋지만 축농증이나 상체비만에도 이롭답니다.

 

▶  운동방법

무릎을 꿇고 앉습니다. 이때 양손은 등뒤에 놓고 깍지를 낍니다.

허리를 굽히며 천천히 깍지낀 손을 들어올립니다.

날숨을 쉬면서 몸을 구부러 머리를 바닥에 닿게 합니다. 이때 이마는 무릎에 닿거나 앞에 위치합니다.

들숨을 쉬었다가 다시 날숨을 쉬면서 엉덩이는 천천히 들어줍니다. 복식호흡으로 이자세를 30초간 유지합니다.

천천히 엉덩이를 내리고 기본자세로 돌아옵니다.

 날숨을 쉬면서 엉덩이를 내리고 발뒤꿈치에 붙입니다. 이 기본 아기자세로 휴식을 취합니다.

 

얼굴 작아지는 운동으로 알려진 토끼자세는 얼굴을 갸름하게 하여줄 뿐만 아니라 탈모예방에도 큰 도움이 된다고 해요. 자세 자체가 얼굴과 머리쪽의 이완과 혈액순환에 관여할것 같은 만큼 가정에서 손쉽게 얼굴 작아지는 습관으로 자주 해보시면 좋을 것입니다.

 

 

 주의사항

등뒤로 손을 올리기 힘드신 분들은 발꿀치를 쥐고 토끼자세를 취합니다. 이때 발꿈치를 쥐고 있는 손이 풀리지 않게 합니다. 복부는 수축하여 줍니다. 목디스크가 있을경우 주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