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몸튼튼 마음튼튼

기관지에 좋은 차 목 염증에 좋은 기관지에 좋은 음식

기관지에 좋은 차 목 염증에 좋은 기관지에 좋은 음식

요즘과 같은 환절기에는 자칫하면 기관지에 문제를 일으킬 수 있어 주의해야 하는데요. 목에 염증이 있거나 축농증 등 기관지가 약한 분들이라면 평소에 기관지에 좋은 차를 자주 섭취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다면 오늘은 기관지에 좋은 차, 목 염증에 좋은 기관지에 좋은 음식을 살펴보도록 할게요.


- 모과

모과는 각종 비타민과 유기산, 사과산 풍부하게 들어있어 기관지에 좋은 차로 목 염증이 있을 때 마시면 좋은 효능을 보인다고 합니다.모과는 외부 유해한 바이러스에 저항하는 면역력을 증진시켜 전염을 일으킬 수 있는 감기 및 기관지 질환을 예방하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이러한 기관지에 좋은 음식인 모과는 시고 떫은 맛이 강해 차로 마시는 것이 좋다고 하니 모과차를 음용하시어 기관지 질환을 예방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 생강

생강 역시 기관지에 좋은 음식 인데요. 생강은 우리 몸에 따뜻한 기운을 보충해주어 폐와 기관지의 냉한 기운을 따뜻하게 채워주기 때문에 기관지 및 폐 질환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하는데요. 기관지에 좋은 차로 소문난 생강을 끓여서 꿀과 함께 꾸준히 차로 음용하시거나 가루를 물에 타서 마시면 기관지 질환은 물론 몸을 따뜻하게 보호하는데 좋다고 합니다.

- 도라지
도라지 역시 기관지에 좋은 음식 인데요.
도라지에는 사포닌 성분이 많이 들어있어 진정, 해열, 진통 등 다양한 작용을 하여 기관지는 물론 오장육부에 좋은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특히 목에 가래가 끓는 것을 제거시켜주는 등 기관지에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어 배와 함께 끓여 기관지에 좋은 차로 드시면 좋습니다.


- 오미자

오미자도 기관지에 좋은 음식 인데요. 오미자는 기관지를 보호하는 효능이 뛰어난 약재로 알려져 있습니다. 따라서 기침, 편도선염, 만성기관지염, 인후염을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좋다고 합니다.특히 목에 가래가 끓는 것을 제거시켜주고, 목기침과 천식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기관지에 좋은 차인 오미자를 꾸준히 섭취하면 목 염증으로 인하여 괴로운 기관지에 탁월한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