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몸튼튼 마음튼튼

갑상선암증상 여성, 남자갑상선암증상 자가진단 해보기

갑상선암증상 여성, 남자갑상선암증상 자가진단 해보기

우리 몸에서 갑상선은 목 앞쪽에 볼록 튀어나온 나비모양의 기관을 말합니다. 갑상선은 우리 몸에서 갑상선 호르몬을 만들어 보관하였다가 필요한 기관에 보내는 역할을 하게 되는데요.갑상선에 생긴 암을 갑상선 암이라 하는데 아직까지는 뚜렷한 원인이 밝혀지지 않고 있습니다.  

갑상선암은 매년 환자수도 늘어나고 있고 갑상선암은 평생을 관리해주어야 한다고 합니다.갑상선암 증상으로는 호흡이 힘들고 목소리가 변하는 등의 증상이 나타나는데요. 이러한 증세들을 통해 갑상선암증상 자가진단을 할 수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지금부터 여성과 남자의 공통적인 갑상선암증상을 알아보고 자가진단 해보세요.

갑상선암증상의 대표적인 특징은 목에 통증을 느낀다는 것입니다.
갑상선암증상이 있으면 목이 졸리는 듯한 감각이 살아나고 심한 목압박감과 더불어 누르는 느낌을 받게 되는데 이러한 증상이 나타나면 갑상선 암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갑상선 암에 걸리면 음식을 삼킬 때 걸리는 느낌이 생깁니다.
갑상선암증상이 있을때 음식을 급하게 넘기지 않았는데요 목에 무언가 걸리는 느낌이 나타납니다. 이러한 경우도
갑상선암증상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갑상선 암에 걸리면 호흡이 힘들어집니다.
갑상선암증상으로 급작스러운 호흡곤란으로 인한 숨참, 허덕거림 등이 나타나기도 합니다.이러한 증상이 자가진단으로 나타났었다면 갑상선 암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갑상선증상이 있으면 목 부의의 이물감이 느껴집니다.
성대 부위에 뭐가 걸린 듯이 단단한 이물질을 자가진단으로 느껴진다면 이것 역시 갑상선암증상일 수 있으니 진찰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갑상선 암에 걸리면 목소리가 변화됩니다.
목소리가 변하는 것도 갑상선암증상 자가진단에 포함된 증상 중 하나인데요. 자신의 원래 목소리와 다르게 소리가 나오거나 쉰 목소리가 나면 갑상선암증상을 의심해야 합니다.

이러한 증상이 2개 이상 나타나신다면 갑상선에 문제가 있거나 갑상선 암을 의심해볼 수 있으므로 병원에 방문하여 정확한 검사 및 진찰을 받아보실 것을 권유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