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몸튼튼 마음튼튼

남성갱년기증상 소외감느낄때 의심해보는 중년 남자갱년기증상

남성갱년기증상 소외감느낄때 의심해보는 중년 남자갱년기증상


갱년기는 여성들만의 질환이 아니에요.
여성이 난소가 노화되어 여성호르몬 생산이 중단되어 갱년기가 나타나는 것처럼, 남성도 역시 남성호르몬 분비가 감소하면서 갱년기가 나타난다고 해요.
요즘은 남성들도 40대 중반이 넘으면 갱년기 증상이 나타난다고 하는데요.

쉽게 피로를 느끼고 가족들에게 소외감 느낄때 남성갱년기증상을 의심해보셔야 해요.

그렇다면 남성갱년기증상 소외감느낄때 의심해보는 중년 남자갱년기증상은 무엇이 있는지 살펴보도록 할게요.

 


남성갱년기증상은 여성들과 비슷한 부분이 많은데요.
먼저 과격한 일을 하지 않았는데도 평소에 쉽게 피로해지고, 피로가 쉽게 풀리지 않습니다.
이러한 피로가 쌓이고 쌓여 만성피로로 나타나는 증상을 보이며 가끔 어지러움증이나 두통이 오기도 한다면 남자갱년기증상을 의심해보세요.


그리고 남성갱년기증상으로 은퇴의 부담감이 오기 시작하고, 한 가정의 가장으로서 노력을 다했다고 생각했는데 가족들은 인정을 해주지 않는 것 같아 우울함과 소외감이 나타나기 시작합니다.

더욱이 매사에 관심이 없어지고 의욕이 떨어져 무기력한 증상을 남자갱년기증상으로 보이며, 성욕이 감퇴되어 아내와 잠자리를 피하게 되는 증상이 나타납니다.

 


또한 남성들도 호르몬 변화에 의하여 수면장애를 보이기도 해요.
수면을 도와주는 호르몬인 멜라토닌 분비가 남성갱년기증상으로 적어지면서 밤에 잠이 잘 오지 않는 불면증 증상이 남자갱년기증상으로 나타나기도 합니다.


이 외에도 시력이 점점 나빠져 글씨가 잘 안 보인다거나 기억력이 감퇴되어 깜빡하는 증상을 남성갱년기증상으로 보이기도 하고,
몸이 둔해져 행동들도 느리게 되고 뼈가 약해져 골절이 생기는 등의 중년 남자갱년기증상도 나타나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