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몸튼튼 마음튼튼

노년기 전 갱년기 극복방법 찾자 효과 탁월 갱년기 증상 극복법 참고하기

노년기 전 갱년기 극복방법 찾자 효과 탁월 갱년기 증상 극복법 참고하기

 

연령이 많아지면 성별에 상관없이 갱년기가 찾아오기 마련인데요.
갱년기가 오면 정신 및 신체적으로 급격한 변화가 생겨, 우울함과 무력감 뿐 만 아니라 두통, 골질환, 위장장애 등 다양한 신체적인 증상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갱년기 증상 극복법 들은 어떤것들이 좋을까요?
오늘은 참고하시면 좋을 노년기 전 갱년기 극복방법! 즉, 효과가 탁월한 갱년기 증상 극복법을 살펴보도록 할게요.



갱년기 극복방법 중에 규칙적인 운동이 좋다고 합니다.

처음부터 과격한 운동을 하는 것 보다는 산책으로 시작하여 걷기와 등산과 같은 유산소 운동이 제격인데요.
유산소 운동은 큰 비용을 들이지 않고 장소에 상관없이 손쉽게 할 수 있는 운동이라 인기 만점입니다.
유산소 운동을 해주면 지구력도 길러주고 복식호흡은 물론 지방을 연소시키고 혈액순환이 잘 되도록 하는 효과가 있다고 하니 갱년기 극복방법으로 이만한 것이 없을 듯 하네요.

걷기와 등산 외에도 가정에서 할 수 있는 유산소 운동으로 맨손체조, 유연체조 등을 갱년기 증상 극복법으로 좋구요.
유산소 운동과 더불어 스트레칭이나 요가를 해주면 근육을 이완시켜 주는데 좋다고 합니다.

이러한 운동을 하면 신체적으로 건강해질 뿐만 아니라 정신적으로 긴장감과 불안감을 완화시키고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때문에 효과적인 노년기 전 갱년기 극복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운동을 더불어 갱년기에 좋은 음식들을 섭취해주면 갱년기 극복방법으로 더욱 더 좋은데요.

여성들에게는 식물성 에스트로겐이 많이 들어있는 칡, 콩, 석류 등이 좋고, 남성들에게는 오미자, 홍삼, 당귀 등 체력을 보충하는 음식이 갱년기 증상 극복법에 활용할수 있는 음식으로 좋겠습니다.

더불어 갱년기가 시작되면 갱년기 증상으로 골다공증과 같은 골질환이 많이 생기기 때문에 평소에 칼슘이 많이 들어있는 홍화씨, 멸치, 우유, 연어 등을 섭취하는 것이 골질환을 예방하고 그로 인하여 더욱 파급되는 갱년기 증상 극복법으로 도움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