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몸튼튼 마음튼튼

정신적스트레스원인 갱년기 증상 극복방법

정신적스트레스원인 갱년기 증상 극복방법

갱년기는 자연스러운 노화현상이지만, 사람에 따라 시작되는 연령도 다르고 증상도 다르게 나타납니다.

갱년기 증상이 대부분 자율신경의 문제에 의해 발생하는 것이므로 특히 자율신경이 안정되지 못한 사람일수록 갱년기 증상이 악화되고 장기간 지속된다고 합니다.

따라서 스트레스를 잘 받고 짜증을 잘 내며, 고민이 많고, 공격적이거나 우울한 감정을 잘 나타내는 사람들이 갱년기 증상이 더 악화되고 장기간 지속된다고 하네요.

이 처럼 정신적 스트레스를 원인으로 갱년기 증상이 나타나신 분들은 어떠한 방법으로 극복하는 것이 좋은지

‘정신적스트레스원인 갱년기 증상 극복방법’
지금부터 살펴보도록 할게요.


먼저 갱년기를 여자로서 끝이라는 생각이 아니라 인생의 전환점으로 받아들이는 마음가짐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갱년기로 인해 자신의 삶이 만족스럽지 못하다고 생각한다면 매사에 스트레스를 받고 우울해지며

이는 정신과 신체 건강 모두를 악화시키는 지름길이기 때문입니다.

마음이 무겁고 고민이 있다면 가족이나 친구 등에게 털어놓고 마음에 담아두는 것이 없도록 합니다.

특히 배우자를 비롯한 가족들 간의 애정을 두텁게 하는 것이 갱년기 증상 극복방법으로 심리적인 안정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이러한 마음가짐과 함께 규칙적인 생활태도를 갱년기 증상 극복방법으로 갖는 것이 좋은데요.

규칙적인 운동과 취미생활로 건강하고 활력 있는 삶을 살아가는 것이 좋습니다.

더불어 갱년기에 좋은 음식들을 꾸준히 섭취하여 영양 관리까지 충분히 해주면 금상첨화겠지요?

갱년기에 좋은 음식에는 콩, 우유, 해바라기씨, 양배추, 말린 자두, 딸기, 복숭아, 사과, 아스파라거스, 시금치, 셀러리, 무화과 등이 있다고 하니 갱년기 증상 극복방법의 일환으로 자주 섭취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카페인이 많이 들어있는 음료나 술, 담배, 과식 등은 좋지 않다고 하니 삼가셔야겠습니다.

 


만약 신체적으로 아픈 곳이 나타난다면 조기에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하고,

규칙적인 영양관리와 운동으로 다른 질병이 생기지 않도록 예방하여 정신적스트레스원인인 갱년기 증상 극복방법으로 적극 활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