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몸튼튼 마음튼튼

중년기 여성의 갱년기 자가진단 하기 갱년기 증상 체크 해보기

중년기 여성의 갱년기 자가진단 하기 갱년기 증상 체크 해보기

 

 

갱년기는 난소가 약해지면서 여성호르몬 분비가 줄어들어 여성의 생식 기능들을 제대로 하지 못하는 폐경 전후를 뜻하며 즉, 폐경기라고도 불립니다.

대부분 40대 중반 중년기 부터 서서히 갱년기 증상들이 나타나기 시작한다고 하는데요.

신체적인 갱년기 증상 체크 사항으로는 두통이 심해지거나 열이 많아지고, 입맛이 변하거나 소화가 잘 되지 않습니다.
또한 관절이 아프고 골다공증과 같은 골질환이 갱년기 증상으로 나타나기도 합니다.

이 외에도 눈이 침침해지고 난시가 심해지고, 정신적인 증상으로는 불안하고 외로우며 우울한 마음이 갱년기 증상으로 든다고 하니 갱년기 자가진단 사항에 참고하시기바랍니다.


만약 이러한 증세들이 보이신다면 갱년기 자가진단으로 갱년기 증상을 의심해봐야 할 것입니다.

자신이 갱년기에 접어들었는지 궁금하시다면 다음 ‘갱년기 자가진단’으로 갱년기 증상을 체크해 볼 수 있습니다.

  


먼저 갱년기의 신체적인 변화로 몸과 얼굴이 뜨겁고 밤에 땀이 나게 됩니다. 특히나 체질이 바뀌어 더위를 너무 많이 탄다면 갱년기 증상을 자가진단으로 의심해보셔야 합니다.
 
또한 어지럽고 머리도 아프고, 손발이 저리거나 손가락이나 발가락 마디 마디가 시리고 찌릿한 통증이 있다면 갱년기 증상 체크 사항으로 의심해보아야 하는데요.
갱년기를 겪고 잇는 여성분들 중 많은 분들이 팔이 아프다가 날개뼈로 내려오는 경우가 많다고 하니 이역시 갱년기 자가진단 사항으로 참고하세요.



게다가 갱년기 증상은 큰 일을 하지 않았는데도 쉽게 지치고 피곤해진다고 해요.
걷기만 해도 갑자기 가슴이 두근두근 거리는 경우도 있고,
피부까지 민감해져 작은 먼지에도 빨갛게 오르거나 평상시에 간지럽고 가려운 느낌이 든다면 갱년기 자가진단 사항으로 증상 체크 해보셔야 합니다.

신체적인 증상 뿐 아니라 짜증을 잘 부리고 괜히 불안해지며 우울한 느낌이 나타난다면 이 역시 갱년기가 접어들었다는 신호라고 합니다.


만약 이러한 증상들이 여러개 나타난다면 갱년기에 접어든 것으로 추측할 수 있어요.

만약 갱년기 자가진단으로 갱년기 증상 체크 사항이 상당히 부합된다면 병원에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 및 치료를 받으실 것을 권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