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몸튼튼 마음튼튼

우울증 극복 가이드를 위한 우울증 치료방법 소개

우울증 극복 가이드를 위한 우울증 치료방법 소개

 

현대인의 마음의 병 우울증. 우울증은 심해지면 극단적인 상황까지 갈 수 있기 때문에 더욱 더 관심을 가지고 치료를 받아야 하는 질병인데요.

그렇다면 약물요법 외에도 가정에서 할 수 있는 우울증 치료방법은 무엇이 있는지 지금부터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담배를 끊습니다.

우울증 극복 가이드 로의 우울증 치료방법 중에 금연이 있습니다. 보통 기분이 좋지 않을 때 해소할 수 있는 쉬운 방법으로 담배를 찾는 사람들이 많지만, 실상은 흡연이 우울증을 심화시키는 요인이라고 합니다.
22∼35세의 흡연 남녀를 대상으로 5년간 조사한 결과, 흡연가가 비흡연가에 비해 우울증 발생률 2배 이상 가까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 카페인 섭취를 삼갑니다.

커피나 홍차, 탄산음료 등 카페인이 많이 들어있는 식품들을 삼가는 것이 우울증 극복 가이드로 좋습니다.
카페인은 우울증을 심화시키는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실제 우울증 환자에게 4일간 카페인이 들어있는 식품을 금식시킨 결과 상당수가 우울증상이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고 하니 생활속 실천가능한 우울증 치료방법으로 활용될수 있습니다.



3. 단백질을 충분히 섭취합니다.

우울증 극복 가이드에 단백질 섭취도 필요합니다. 단백질에 많이 들어있는 아미노산 성분은 사람의 감정을 조절하는 호르몬인 세로토닌을 구성하는데 주요한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따라서 치즈, 우유, 달걀 등 고단백 식품을 많이 섭취하는 것이 우울증 치료방법에 좋습니다.


4. 비타민을 충분히 섭취합니다.

우울증 극복 가이드로 비타민 보충도 좋습니다. 비타민 B는 사람의 감정을 조절하는 신경 전달 물질인 세로토닌을 구성하는데 주요 요인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몇 몇 연구에서 비타민이 부족하면 우울증을 유발하기 쉽다는 결과가 나왔다고 합니다.
따라서 비타민이 많이 들어있는 과일이나 식후 비타민제를 복용하시는 것이 우울증 치료방법으로 좋다고 합니다.


5. 하루 20분 이상 햇볕을 쬡니다.

따뜩한 햇살은 우울증 극복을 위한 지름길 입니다. 햇볕은 멜라토닌을 증가시켜 활력을 불어 넣고 에너지를 생산시킨다고 합니다.
이 멜라토닌은 행복 호르몬인 엔돌핀과 연관이 있기도 한데요.
하루 20분~1시간 정도 햇볕을 쬐는 것도 우울증 치료방법의 한 일환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6. 규칙적으로 운동 합니다.

운동의 생활화 역시 우울증 극복 가이드로 소개할수 있는 활동입니다. 규칙적으로 하루 30분 이상 적당한 운동을 하면 에너지가 발생하여 활력이 생기고, 우울하고 불안한 마음을 해소시켜 준다고 하니 가까이 접할수 있는 우울증 치료방법으로 활용하여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