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야무지게 건강하게

부정맥에 좋은 음식 및 부정맥에 나쁜 음식 식사요법에 활용하기

부정맥에 좋은 음식 및 부정맥에 나쁜 음식 식사요법에 활용하기


부정맥이란 심장의 박동이 규칙적으로 발생되지 않거나, 혹은 규칙적이지만 평균적으로 빠르거나 느린 경우를 말합니다.
부정맥이 생기면 환자마다 다르지만 가벼운 경우 가벼운 가슴 두근거림만 발생되지만, 중한 경우 흉통을 동반한 실신과 돌연사를 일으킬 수 있는 중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이러한 부정맥을 예방하고 치료할 수 있는 좋은 음식을, 부정맥을 일으키는 나쁜 음식을 소개하겠습니다.



☞ 부정맥에 좋은음식


1. 표고버섯


- 표고버섯은 헬리타데닌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혈액 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주고 혈관을 깨끗하게 해주는 효능 있습니다. 또한 심장을 튼튼하게 하는 역할을 하고 있기 때문에 부정맥 예방에 매우 효과적인 부정맥에 좋은음식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2. 콩


- 완두콩의 경우 고혈압과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땅콩의 경우 많은 불포화지방을 함유하고 있으며, 콜레스테롤을 씻어내는 효능이 있어 깨끗한 혈관을 만들어준다고 하니 부정맥 식사요법에 활용되는 이러한 콩류 역시 부정맥에 좋은 음식 들입니다.



3. 호박


- 호박에는 몸에 좋은 탄수화물, 식이섬유, 비타민, 단백질,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카로틴 성분은 동맥 경화증과 항암효과에 탁월합니다.



4. 고구마

- 고구마는 식이섬유와 칼륨이 함유되어 있으며, 혈액속 염분을 소변으로 배출시켜주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나트륨과 칼륨의 조율은 부정맥 식사요법에 필요하므로 고구마 역시 부정맥에 좋은 음식 입니다.



5. 양파


- 양파는 인체 중 혈중지방과 콜레스테롤을 제거하고 혈전의 생성을 방지하여 혈관을 건강하게, 고혈압을 예방할 수 있는 효능이 있으므로 혈액순환이 원활해야 하는 부정맥 식사요법에 필요하므로 부정맥에 좋은 음식 입니다.



☞ 부정맥에 나쁜 음식

1. 콜레스테롤이 많은 음식. 즉, 피자, 햄버거, 치킨 등이  부정맥에 나쁜 음식 입니다.

2. 카페인이 많이 들어있는 커피, 콜라, 홍차가 부정맥에 나쁜 음식 입니다.


음주, 흡연 등도 부정맥 발생을 촉진시키기 때문에 자제하도록 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