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야무지게 건강하게

위암식단표에 참고하면 좋은 위암에 좋은 음식, 식품 알기


위암식단표에 참고하면 좋은 위암에 좋은 음식, 식품 알기

 



우리나라 사람은 짜고 매운 음식을 좋아하는 식문화와 급하게 식사를 하고 장기간 앉아있는 생활로 인해
다른 나라보다 위암 발병률이 높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위암을 예방 및 치료하는데 좋은 식품은 무엇이 있는지,
지금부터
위암에 좋은 음식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영지버섯

위암에 좋은 음식 중에서 영지버섯을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한방에서 영지버섯은 암을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탁월한 효능을 가진 것으로, 약재로 많이 쓰고 있다고 합니다.
다만 가격이 높다고 하니 참고하시어 위암식단표에 활용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2. 표고버섯

표고버섯 역시 면역력을 증가시켜 좋지 않은 바이러스의 침입을 막아주고,
백혈구의 기능을 향상시켜 암을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효과가 있어 위암에 좋은 음식 이라고 합니다. 
평상시 밥상에 자주 올라오는 버섯인만큼, 식품 들중 표고버섯을 활용한 위암식단표를 계획하시면 좋을 것입니다. 

 

3. 느릅나무

느릅나무는 주로 껍질부분을 식품 으로서 사용한다고 합니다.
느릅나무는 위를 건강하게 해주고, 우리 몸에 좋은 세포들을 조직화하는 기능이 뛰어나
암을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때문에 위암에 좋은 음식 이랍니다.
 



4.  피망
 
피망에는 카로틴과 비타민 E가 많이 들어있어 암을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좋은 채소라고 합니다.
하루 1~2개 정도의 피망을 섭취하면 좋고, 특히 파란피망 보다 빨간 피망에 더 좋다고 합니다.
 위암식단표에 피망역시 활용하시면 위암에 좋은 음식으로 도움을 얻을수 있을 듯 합니다.


5. 감자

감자는 암 세포들이 커지거나 많아지는 것을 막아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특히 껍질째 먹는 것이 더 효과가 좋다고 하니 위암식단표에 참고하시기 바라겠습니다.



6. 녹차

위암에 좋은 음식 중 차로 드실수 있는 것이라면 녹차가 있습니다. 우리 주변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녹차에는 비타민이 많이 들어있어 피부 미용에도 좋고,
콜레스테롤 제거에도 좋으며, 암을 예방하는데도 좋다고 합니다.



7. 호박

호박 역시 카로틴과 비타민이 많이 들어있는 웰빙 음식인데요.
호박은 암 세포들이 커지거나 많아지는 것을 막아주는 효과가 있다고 하니 위암에 좋은 음식 으로도 제격일듯 합니다. 호박 안이 노란 빛깔을 띨 수록 효과가 더욱 좋으며,
호박씨에도 비타민이 많이 들어있어 버릴게 없는 음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