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야무지게 건강하게

홍화씨 국산 토종이 좋은 홍화씨 효능 알아보자.

홍화씨 국산 토종이 좋은 홍화씨 효능 알아보자

 

칼슘이 많이 들어있는 음식으로 우유와 멸치를 많이 떠올리는데요.
우유와 멸치 뿐 아니라 홍화씨에도 칼슘이 많이 들어있어 뼈를 튼튼하게 만들어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시중에서 많이 볼수 있는 홍화씨는 대부분 중국산인 경향이 있는데요. 사실 홍화씨는 국산 토종 홍화씨의 효과가 월등하다고 하지요. 국산 토종 홍화씨는 물에 담그면 거의 물에 뜨는 경향이 있는데 반해 중국산은 금세 가라앉는다고 해요. 그리고 홍화씨는 뼈를 튼튼하게 해주는 것 외에도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다고 하는데요.
그렇다면 어떠한 홍화씨 효능들이 있는지 살펴보도록 할까요?



홍화씨에는 ‘고도불포화지방산’ 및 ‘리놀레산’ 이라는 성분이 많이 들어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성분은 뼈를 형성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골절 및 골다공증과 같이 뼈에 이상이 있는 환자들에게 홍화씨 효능이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홍화씨 효능은 혈액에 있는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춰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동맥경화, 고지혈증, 고혈압과 같이 혈관과 순환기능에 이상이 있는 질병을 막아주거나 호전시키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위와 같이 홍화씨 효능은 콜레스테롤을 낮춰줄 뿐 아니라 지방을 없애주어 비만환자나 다이어트를 하고 있는 분들에게도 좋다고 합니다.


더불어 홍화씨에는 레티놀과 같이 기능적인 성분이 많이 들어있어 피부 미용에도 좋고, 혈액순환이 잘 되게 하여 월경통이나 월경불순인 여성들에게도 홍화씨 효능이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홍화씨를 중불에 볶아 가루를 내어 차로 끓여 드시면 구수하고 진한 맛과 향을 음미하실 수 있다고 하니
특히 여성분들은 홍화씨차를 자주 드셔보시는 것은 어떨까요?